시립성동청소년센터-한양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청소년 주도 봉사 컨퍼런스 개최

고등-초등 청소년이 함께하는 봉사활동, 성동에서 새로운 패러다임 열다

서울--(뉴스와이어)--시립성동청소년센터(관장 유재영)와 한양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교장 신홍규)는 지난 8월 20일 ‘2025 학교야 봉사하자 - 동아리 컨퍼런스의 날’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등학생 동아리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각자의 진로와 관심 분야를 바탕으로 한 교육자료를 개발해 이를 성동구 청소년들에게 전달하는 교육 봉사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단순한 봉사에 그치지 않고 학생들이 준비한 내용을 무대 발표와 부스 운영으로 공유하며 ‘컨퍼런스’의 형태로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행사 당일 세계문제탐구·인공지능코딩·국제기구연구·환경연합·신나는화학·유동동·외국어재능나눔 등 7개 동아리 대표 학생들은 무대에 올라 자신들의 활동을 소개하고 초등학생 대상 교육 봉사 프로그램을 직접 설명했다. 이어 시립성동청소년센터 청소년전용공간에서는 동아리별 부스를 운영하며 실험·체험·교육을 통해 초등학생들과 활발히 교류했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제작된 교육자료는 행사 당일에만 그치지 않고, 시립성동청소년센터 로비에 열흘간 전시된다. 센터를 찾는 많은 초등학생들에게 학습의 기회와 진로 탐색의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립성동청소년센터 유재영 관장은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전공과 관심을 살려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모습을 보며, 교육 봉사가 ‘일회성 활동’이 아닌 ‘지속 가능한 학습과 나눔의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음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연계해 청소년의 자발적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시립성동청소년센터 소개

서울시립성동청소년센터는 서울시로부터 재단법인 서울가톨릭청소년회가 위탁받아 운영하는 시설이다. 센터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끼와 역량을 개발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청소년이 나와 우리를 조화롭게 아우르는 ‘밝고 건강한 참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sdyc.or.kr

연락처

시립성동청소년센터
청소년사업팀
김여름 담당
02-2296-406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