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처앤유, 2025년 상반기 국내외 문화예술 행사 성과 발표

‘2025 코리아시즌: 스페인’ 대표 행사 총괄 운영 및 글로벌 네트워크 확산

장애예술인 해외 진출·지속 가능한 예술 교류 생태계 조성 기여

서울--(뉴스와이어)--문화예술 전문 기획사 컬처앤유(대표 박정수)는 2025년 상반기 국내외 주요 문화예술 행사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한국 예술의 세계화와 예술인의 글로벌 진출을 견인했다고 밝혔다.

특히 컬처앤유는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주관한 ‘2025 코리아시즌: 스페인’의 공식 대표 행사 운영사로 스페인 마드리드 ‘마타데로 무용센터’를 비롯한 주요 도시에서 △K-뮤직 △한국 무용 △문학 △K-컬처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총괄했다.

대표 공연은 전석 매진을 기록했고, 현지 주요 공연장·기관들과의 협업을 통해 ‘컨템포러리 한국 문화’의 새로운 면모를 소개하며 한류의 예술적 스펙트럼 확장에 기여했다. 또한 현지 예술인과의 공동 프로그램 구성을 통해 한국과 스페인 간의 지속 가능한 예술 교류 플랫폼을 마련하는 성과를 거뒀다.

아울러 한국장애인문화예술진흥원과 협력한 ‘2025 모두예술극장 해외초청 프로그램’은 공연·워크숍·공동 창작 프로젝트 등 복합적 접근 방식을 통해 장애예술인의 국제 무대 진출을 적극 지원했다. 이를 통해 장애예술계에 실질적 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사회적 가치와 문화 다양성을 아우르는 포용적 글로벌 교류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컬처앤유 박정수 대표는 “컬처앤유의 차별화된 현장 중심의 기획력과 아티스트 성장 지원, 그리고 글로벌 협력 기반은 앞으로도 우리의 핵심 강점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장르와 세대의 예술가들이 세계 무대에서 자신만의 정체성과 이야기를 펼칠 수 있도록 견고한 교량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컬처앤유는 향후에도 국내외 문화예술계와의 협력·연대를 확대하며, 한국 문화의 세계적 확산과 미래 지향적 예술생태계 조성을 위한 중심적 역할을 지속할 계획이다.

컬처앤유 소개

컬처앤유는 2013년 7월 설립된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전시·컨벤션 및 행사 대행 전문 기업이다. 주요 사업은 사회 각계 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한 전시, 문화예술 행사 및 공연 기획·운영이며, ‘모두가 예술을 누릴 권리가 있는 문화 평등사회’ 구현을 기업 비전으로 내세우고 있다.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ulturenu/

웹사이트: http://culturenu.co.kr/main/

연락처

컬처앤유
홍보팀
황서빈
02-2651-251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