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청소년문화의집-세대통합복지문화교육협회 MOU 체결
지역 청소년 활동 활성화와 세대 통합을 위한 기반 마련
이번 협약은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풍성한 경험과 심층적 학습을 누릴 수 있도록 하며, 동시에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과 협력의 기반을 다지는 계기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특히 이번 협약은 청소년 글로벌 역량을 제고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다양한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포용적인 교육 환경을 조성하게 될 것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성북청소년문화의집 박종국 관장은 “이 협약이 청소년에게 더 깊은 문화 경험과 교육적 성장을 제공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 더 다양한 기관과의 업무협약으로 지역 청소년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만들어 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양의 청소년 프로그램 확대와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다. 앞으로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교육·문화적 파급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성북청소년문화의집 소개
성북청소년문화의집은 성북구가 건립하고 한국스카우트연맹이 위탁받아 운영하는 청소년 수련 시설이다. ‘미래를 향한 Volume Up, Youth Up!’이라는 사명으로 청소년이 자신의 목소리를 더 크게, 꿈은 더 높게 키울 수 있도록 청소년의 미래 역량, 문화·예술, 학교 연계 사업 등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과 건전 문화 형성을 위한 청소년 중심의 지역사회 공공 청소년 시설이다.
웹사이트: https://sbyc.or.kr/
연락처
성북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문화사업팀
김원 팀장
02-919-95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