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과 델타, 데이터센터 전력 아키텍처를 위한 고밀도 전력 모듈 개발
이번 파트너십은 인피니언의 초박형 실리콘(MOSFET) 칩 기술과 임베디드 패키징 전문성 그리고 델타의 전력 모듈 설계 및 제조 역량을 활용한다. 이를 통해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xPU에 수직 전력 공급(VPD) 아키텍처를 구현할 수 있는 고효율 고밀도 모듈을 제공할 것이다. 수평 장착형 디스크리트 솔루션 대비 수직 전력 공급 모듈을 사용하면 랙당 예상 수명 3년간 최대 150톤의 이산화탄소를 절감할 수 있다. 향후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가 최대 100개의 서버 랙으로 구성된다고 가정할 경우, 절감되는 이산화탄소량은 연간 4000가구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에 해당한다.
인피니언 전력 및 센서 시스템 사업부의 아담 화이트(Adam White) 사장은 “델타와의 긴밀한 협력은 인피니언의 최고 수준의 실리콘 및 패키징 전문성과 델타의 탁월한 모듈 개발 역량을 결합한 상호 보완의 완벽한 사례이다. 양사는 하이퍼스케일러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고, 높은 효율과 견고성을 유지하면서 비용을 절감하고 탈탄소화를 더욱 촉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델타 전력 및 시스템 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아레스 첸(Ares Chen)은 “이번 협력을 통해 고도로 발전된 VPD 모듈이 개발됐으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탁월한 전력 효율과 신뢰성 및 확장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전력 인프라 생태계에서 에너지 절약을 촉진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돼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공동 혁신을 통해 업계 전체에 상당한 기여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델타는 인피니언의 OptiMOS™ 실리콘 기반 90A 통합 파워 스테이지 솔루션을 활용해 VPD 모듈을 개발하고 있다. 수직 전력 공급 방식은 더욱 직접적이고 컴팩트한 전력 전달 경로를 제공하므로 시스템 효율 향상에 중요한 요소이다. VPD 모듈은 수평이 아닌 수직으로 전력을 공급함으로써 시스템 내 전력 전달 네트워크의 손실을 줄인다. 이를 통해 모듈은 더 높은 전력 밀도와 효율을 달성하는 동시에 전력 손실 감소로 인한 발열량도 줄일 수 있다. 또한 수직 전력 전달 설계는 시스템 보드 공간을 절약해, 하이퍼스케일러가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더욱 컴팩트한 고밀도 데이터센터 설계를 구현해 총소유비용(TCO)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
AI 시대가 계속 발전함에 따라 고전력 데이터센터에 대한 수요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데이터 센터는 AI 학습 및 추론 애플리케이션의 증가하는 전력 수요를 지원할 수 있는 전력 공급 솔루션이 필요하다. 또한 밀접하게 연결된 xPU의 통합으로 IT 랙의 고밀도화가 가속화되면서 고밀도 시스템에 효율적으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고전압 전력 분배 솔루션의 개발이 요구된다. 이러한 과제에 대응해 인피니언과 델타는 랙당 1메가와트(MW)의 전력이 필요한 AI 데이터 센터를 위한 차세대 전력 공급 솔루션 개발에 협력하고 있다.
인피니언의 AI 데이터 센터용 전력 모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피니언 소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전력 시스템 및 IoT 분야의 글로벌 반도체 리더다. 인피니언의 제품 및 솔루션은 탈탄소화 및 디지털화를 선도한다. 2024년 회계연도(9월 30일 마감) 기준 전 세계 약 5만8060명의 직원들과 함께 150억유로 매출을 달성했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거래 심볼: IFX)와 미국 장외시장 OTCQX International Premier(거래 심볼: IFNNY)에 등록돼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fineon.com
연락처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박은진 부장
02-3460-081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