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냄에듀 ‘영화와 함께하는 현대 사회’ 출간

12편의 영화와 함께하는 근현대사 수업

‘영화와 함께하는 한국사’, ‘영화와 함께하는 세계사’에 이은 영화와 함께하는 세 번째 시리즈 ‘영화와 함께하는 현대 사회’ 출간

‘전쟁과 평화’, ‘인권과 민주주의’, ‘차별과 혐오의 극복’을 주제로 살펴보는 현대 사회

서울--(뉴스와이어)--해냄에듀가 ‘영화와 함께하는 한국사’, ‘영화와 함께하는 세계사’에 이어 ‘영화와 함께하는’ 시리즈의 신작 ‘영화와 함께하는 현대 사회’를 출간했다.

‘전쟁과 평화’, ‘인권과 민주주의’, ‘차별과 혐오의 극복’을 주제로 살펴보는 현대 사회

이번 책은 ‘현대 사회는 왜 끊임없는 갈등과 폭력에 시달리는가?’, ‘과학 기술이 날로 진보하는 이 시대에도 우리는 편안할 수 없는가?’, ‘지금 우리가 겪는 문제의 기원은 무엇인가?’라는 물음에서 출발해 국내외 영화 12편을 통해 전쟁과 평화, 인권과 민주주의, 차별과 혐오의 극복을 이야기한다.

책은 세 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첫 번째 주제인 ‘전쟁과 평화’에서는 안중근의 의거, 제1·2차 세계 대전, 6·25 전쟁을 다루며 이러한 전쟁과 갈등이 다시 일어나지 않고 평화를 유지하기 위한 길을 모색한다. 두 번째 주제인 ‘인권과 민주주의’에서는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개인의 자유, 흑인과 여성을 비롯한 사람들의 민권, 노동 인권 등과 더불어 생태·환경 문제를 다룬다. 세 번째 주제인 ‘차별과 혐오의 극복’에서는 차별이 혐오로, 혐오가 갈등으로, 갈등이 폭력으로 이어진 세계사 속의 다양한 사례를 각 영화와 엮어서 제시하며,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을 탐구한다.

미디어와 역사수업실천모임 선생님들이 제시하는 영화 수업

영화는 현대 사회를 보다 생생하게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역사에 대한 관심을 확장하고 역사적 사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매체다. 사실과 허구를 구분하는 과정에서 역사를 탐구하는 기회를 열어주며, 영화 속 인물의 선택을 놓고 토론하며 판단하는 과정을 통해 스스로 질문하고 해석하는 힘을 기를 수 있다. 영화를 매개로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과 꾸준히 소통해 온 저자들은 이 책에서 현대 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놓고 함께 토론하며 해결책을 찾아가는 수업 사례를 제시한다. 또한 영화의 배경이 되는 사건과 관련한 역사적 지식도 함께 전달한다.

해냄에듀 소개

해냄에듀는 2005년 창립한 교육출판기업으로, 해냄출판사의 자매회사다. 현재 검인정 교과서를 중심으로 다양한 교육 도서를 출간하고 있다. 해냄에듀의 체계적인 교과서 개발 시스템과 과목별로 전문화된 교과서 개발진의 노하우가 최고의 교과서를 만들어 가고 있다. 학교 현장의 수업 환경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전국의 현직 교사 중심으로 구성된 집필진은 생동감 넘치는 수업 상황을 교과서에 완벽하게 구현한다.

웹사이트: http://www.hnedu.co.kr

연락처

해냄에듀
마케팅팀
최해리
02-323-995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