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렌스AI-SiMa.ai, 차세대 엣지 기반 대화형 AI 개발 위해 맞손… 자동차용 지능형·저전력 음성 인터렉션 구현

양사, CaLLM Edge를 Modalix(모달릭스) MLSoC에서 구동하는 협력 체결, 차량 내 고도화된 저전력 대화형 AI 구현

이번 협력을 통해 OEM은 실시간 멀티모달 상호작용으로 한층 향상된 사용자 경험 제공 가능해져

IAA 모빌리티 2025에서 최초 공개… 현장 라이브 데모 선보일 예정

서울--(뉴스와이어)--대화형 AI 기반 사용자 경험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세렌스(Cerence Inc., NASDAQ: CRNC, 이하 ‘세렌스 AI’)와 업계 최고 수준의 멀티모달 추론 성능을 갖춘 초고효율(ultra-efficient) MLSoC(Machine Learning System-on-Chip) 플랫폼을 개발하는 SiMa.ai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세렌스 AI의 차량용 임베디드 SLM(Small Language Model)인 CaLLM™ Edge가 SiMa.ai의 모달릭스(Modalix) MLSoC에서 구동되며, 차량 내에서 지능적이고 저전력으로 구현되는 대화형 AI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 통합 솔루션은 오는 9일부터 14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IAA 모빌리티 2025에서 처음 공개되며, 세렌스 AI는 자사의 에이전틱(agentic) AI 기반 어시스턴트 플랫폼인 Cerence xUI™(세렌스 xUI)와 함께 SiMa.ai 하드웨어에서 구동되는 CaLLM Edge를 선보일 예정이다.

닐스 샨츠(Nils Schanz) 세렌스 AI 제품 및 기술 총괄 부사장(Executive Vice President)은 “SiMa.ai와의 파트너십은 현 세대와 차세대 차량에서 효율적인 온디바이스 AI 배포에 있어 큰 도약”이라며 “세렌스 xUI 내에서 CaLLM Edge는 고도화된 추론, 멀티턴(multi-turn) 대화, 능동적 상호작용을 지원하며 모달릭스 MLSoC에서 원활하게 구동된다. 또한 크로스 플랫폼 호환성과 하드웨어 유연성을 제공해 OEM들이 빠르게 적응하고 복잡성을 줄이며, 다양한 차량 플랫폼에 맞춤형 인카(in-car) 어시스턴트를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CaLLM Edge와 SiMa.ai의 모달릭스 플랫폼의 통합은 차량 내 엣지 AI를 위한 견고한 고성능의 기술 기반을 제공하며 자동차 제조사와 엔드 유저 모두의 요구를 충족한다. 세렌스의 하이브리드 AI는 엣지와 클라우드 간 전환을 매끄럽게 처리해 끊김 없는 고품질 대화 경험을 구현한다. OEM은 모달릭스 MLSoC 상의 세렌스 xUI의 엣지 기능을 활용해 실시간, 멀티모달 상호작용, 센서 입력 처리, 대화형 추론을 기기 내에서 직접 실행할 수 있으며, 업계 최고 수준의 전력 효율성을 달성할 수 있다.

오늘날 운전자들은 기능이 어디서든 원활히 작동하기를 기대하며, 이는 OEM에게 스마트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해야 하는 과제로 이어진다. 그러나 클라우드 전용 솔루션은 연결성에 크게 의존해 네트워크 불안정 시 사용자 경험이 저하될 수 있다. 세렌스의 하이브리드 AI 아키텍처는 초저지연(ultra-low-latency) 응답성과 강화된 프라이버시를 제공하는 임베디드 AI와, 풍부한 맥락 기반 정보를 제공하는 클라우드를 결합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다. 모달릭스에서 구동되는 CaLLM Edge는 엔드 유저에 더 빠르고, 응답성이 뛰어나며, 자연스러운 대화 경험을 네트워크 연결 상태와 무관하게 제공해 더 나은 차량 내 AI 경험을 선사한다.

많은 완성차제조사에게 있어 유연성과 회복력은 핵심 고려사항이다. 플랫폼이 점점 복잡해지고 공급망 변동성이 커짐에 따라 많은 OEM사이에서 하드웨어 유연성과 비용 효율적 성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CaLLM Edge는 크로스 플랫폼 호환성을 고려해 설계됐으며, 다양한 하드웨어 아키텍처에서 효율적으로 구동된다. 세렌스 AI 플랫폼 생태계에 모달릭스 MLSoC가 추가되면서, OEM은 컴팩트하고, 저전력이면서, 확장 가능한 엣지 솔루션으로 배포 유연성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하랄트 크뢰거(Harald Kröger) SiMa.ai 자동차 부문 사장(President)은 “우리의 궁극적 비전은 사람처럼 사용자를 이해하는 음성 제어”라며 “대규모 언어 모델(LLM)이 이러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일반적으로 클라우드나 고전력 GPU에 의존하는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하지만 SiMa.ai와 세렌스의 협업은 탁월한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을 갖춘 양산형 기기로 획기적인 해결책을 제시한다”면서 “이는 LLiMa™ 툴체인과 결합돼 통합과 개발 소요 시간을 크게 단축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렌스 AI와 SiMa.ai의 통합 솔루션은 독일 뮌헨에서 진행되는 IAA 모빌리티 2025 세렌스 AI 부스(Hall B2, Booth D21)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SiMa.ai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sima.ai에서 확인 가능하며, 세렌스 AI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ww.cerence.ai 또는 링크드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렌스 소개

세렌스(Cerence Inc., NASDAQ: CRNC)는 직관적이고 끊김 없는 AI 기반 경험을 창출하는 글로벌 업계 선도 기업이다. 음성, 생성형 AI, 대규모 언어 모델 분야에서 수십 년간의 혁신과 전문성을 활용해, 세렌스는 더 안전하고, 더 연결되며, 더 즐거운 여정을 만들어내는 통합 경험을 제공한다. 세렌스의 기술은 지금까지 5억2500만 대 이상의 차량에 탑재됐으며, 회사는 주요 완성차 제조사, 운송 OEM, 기술 기업들과 협력해 차세대 사용자 경험을 발전시키고 있다. 세렌스 본사는 매사추세츠주 벌링턴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운영 거점을 두고, AI 혁신의 경계를 넓히는 데 전념하는 글로벌 팀을 보유하고 있다. 세렌스AI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렌스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SiMa.ai 소개

SiMa.ai는 피지컬 AI 분야 선도 기업으로, 피지컬 AI 애플리케이션에 최고 수준의 성능, 전력 효율,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는 전용 설계의 소프트웨어 중심 플랫폼을 제공한다. 로보틱스, 자동차, 산업 자동화, 항공·방위, 스마트 비전, 헬스케어 전반에 걸쳐 피지컬 AI 확산에 주력하고 있으며, 숙련된 기술 전문가들이 회사를 이끌고 최상위 투자자들의 지원을 받고 있다.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호세에 위치해 있다. 자세한 내용은 SiMa.ai 웹사이트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렌스: http://www.cerence.ai

웹사이트: https://sima.ai/

연락처

SiMa.ai 홍보대행
호프만에이전시 코리아
김희선 이사
02-752-7908
이메일 보내기

김효재 사원
02-772-900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