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상공회의소-ICC ‘상공회의소 벤치마킹 툴’ 출시… 글로벌 상공회의소의 성과·경쟁력 강화 지원

두바이,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두바이 상공회의소(Dubai Chambers)는 국제상공회의소(ICC) 및 세계상공회의소연맹(WCF)과 협력하여 ‘상공회의소 벤치마킹 툴’을 출시했다. 상공회의소가 모범 사례를 활용하고 글로벌 표준에 따라 성과를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종 최초의 플랫폼이다.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 제14차 세계상공회의소 총회(World Chambers Congress)에서 공개된 이 이니셔셔티브는 100여 개국 1200명의 상공회의소 리더와 관계자에게 소개되었다. 이 행사는 상공회의소 대표들이 모이는 최고 권위의 글로벌 회의로, 전문 지식을 교환하고 국제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중요한 플랫폼이다.

이 툴은 기관의 성과를 향상하고 상공회의소의 역량 강화를 통해 서비스 개선, 프로세스 간소화, 운영 우수성을 달성하도록 지원하여 글로벌 상공회의소 생태계를 혁신하도록 설계되었다. 이 툴이 평가하는 일곱 가지 핵심 역할과 책임은 △경제 연구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옹호 및 정책 대변 △국제 무역 및 투자 유치 △교육 및 인력 지원 △네트워킹 및 협업 △자문 및 지원 서비스 △법률 및 분쟁 해결 등이다.

또한 전략적 연계, 프로세스 효율성, 파트너십, 회원사 만족도, 거버넌스, 혁신, 재무적 영향 등 운영 우수성의 핵심 차원도 측정한다.

두바이 상공회의소 회장 겸 최고경영자 모하마드 알리 라시드 루타(H.E. Mohammad Ali Rashed Lootah)는 “이 이니셔티브는 우수성과 제도적 혁신을 위한 글로벌 허브로서 두바이의 입지를 반영한다”며 “이는 국경 간 협력 촉진, 지식 기반의 파트너십 육성, 변화하는 경제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민첩하고 미래 지향적인 솔루션 발전 등을 통해 전 세계 비즈니스 커뮤니티의 탄력적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구축하려는 아랍에미리트의 노력에 부합한다”고 말했다.

ICC 사무총장 존 W.H. 덴튼(John W.H. Denton AO)은 “상공회의소 벤치마킹 툴의 출시는 전 세계 상공회의소가 성공하는 데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데 있어 의미 있는 이정표를 세운 것”이라며 “이 비전을 실현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온 두바이 상공회의소의 리더십과 전문성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 툴은 자체 평가 및 비교 분석을 위한 데이터 기반 프레임워크로, 맞춤형 권고 사항, 글로벌 사례 연구 접근성, 새로운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 등을 제공한다. 국제 전문가로 구성된 운영위원회 지침에 따라 개발된 이 툴은 전 세계 19개 상공회의소에 대한 심층 연구를 기반으로 구축되었다.

두바이 상공회의소 소개

두바이 상공회의소(Dubai Chambers)는 기업들의 역량 강화, 혁신적 부가가치 서비스 제공, 영향력 있는 네트워크에 대한 접근성 활용 등을 통해 글로벌 플레이어로서 두바이의 비전을 지원하는 비영리 공공 기관이다.

*뉴스 제공: AETOSWire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50903661712/en

웹사이트: https://www.dubaichambers.com/en/home/

연락처

두바이 상공회의소(Dubai Chambers)
모하마드 무제헴(Mohamad Mouzehem)
+97142028537
mohamad.mouzehem@dubaichamber.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