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웅정보통신 간편수집 Web 서비스, 외국인 관련 비대면 서류 제출까지 확장
‘데이터 허브’의 ‘간편수집 Web 서비스’는 기업이 별도의 앱 설치 없이 고객으로부터 필요한 증빙 서류를 비대면으로 수집할 수 있는 서비스로, 기업은 맞춤형 UI 커스터마이징과 자동화된 수집 과정을 제공받아 별도 IT 인프라가 없어도 필요한 정보를 간편하게 확보할 수 있다. 더불어 지속적인 유지보수 관리를 위한 IT 인력과 그에 따른 비용 부담까지 크게 줄일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확장한 외국인 관련 비대면 서류제출 기능은 △외국인등록증 진위 조회 △외국인 경력증명서 조회 △체류 만료일 조회 등 필수 공공 서류로 구성돼 국내 거주 외국인의 대출, 보험 가입, 계좌 개설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대부업체들은 기존에 제공하는 개인 대출 패키지 내 해당 기능을 추가해 외국인 대상 비대면 대출 서비스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금융업계에서는 AML(자금세탁방지법)에 대응하기 위해 외국인 KYC 강화의 수단으로 도입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기웅정보통신 김종호 전무는 “데이터허브의 간편수집 Web 서비스를 통해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에 대한 편리한 비대면 본인확인 정보가 가능해졌다”며 “금융사들은 고객 확보 경쟁력을 높일 수 있고, 국내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 중인 스타트업들도 손쉬운 도입을 통해 사업 진행이 훨씬 수월해졌다”고 밝혔다.
기웅정보통신 소개
기웅정보통신은 1993년 설립해 2025년 32년 차를 맞는 강소기업이다. 국내 1등 DSP(Data Service Provider)를 목표로 금융서비스를 위한 e-business 솔루션을 통해 아파트생활정보 API를 포함한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기업, 비영리법인, 은행, 증권사의 종합 자금관리(E-CMS), 법인카드관리(E-CMM), 전자세금계산서(Bilmate), 세무신고대행(아파트세무주치의) 등 금융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혁신 비즈니스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데이터허브: https://dataapi.co.kr/
연락처
기웅정보통신
솔루션사업본부
박소현 매니저
02-6281-77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