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까또즈, 신규 컬렉션 ‘레끌라’ 공식 출시
절제된 곡선과 직선의 조화로 완성한 프렌치 감성의 모던 클래식
‘레끌라(LECLAT)’는 빛과 찬란함을 뜻하는 불어 에끌라(Éclat)와 Louis Quatorze의 이니셜을 결합해 완성된 이름으로, 브랜드의 정체성과 우아한 프렌치 감성을 동시에 담아냈다.
지난 9월 3일 플랫폼엘(Platform-L)에서 진행된 ‘프리즈 서울 청담나잇’ 행사에서 첫 공개한 ‘레끌라 컬렉션’은 행사에 참석한 많은 셀럽과 인플루언서들의 이목을 끌며 주목받았다.
레끌라 컬렉션은 절제된 곡선과 직선이 맞닿은 형태의 ‘레끌라 심볼’을 통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시각화했으며, 이는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섬세하고 정제된 감각으로 다듬어낸 결과물로 모던 클래식과 컨템포러리 감성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스타일을 제안한다. 컬렉션 전반적으로 은은한 볼륨감의 홑겹 구조와 미니멀한 실루엣, 그리고 레끌라 금속 장식을 통해 절제된 미학을 담아냈다.
루이까또즈를 전개하고 있는 크리에이션엘 크리에이티브 부문 전상언 이사는 “레끌라는 루이까또즈가 제안하는 새로운 소피스티케이티드 룩”이라며 “브랜드의 정체성과 현대적 감각이 공존하는 컬렉션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주요 제품 라인업
· 레끌라 호보백
가볍고 실용적인 미디움 사이즈 원 숄더 백. 은은한 볼륨감과 넉넉한 내부 수납공간으로 데일리 룩에 세련된 포인트를 더한다.
· 레끌라 크로스백
토트·숄더·크로스 3-Way 연출이 가능한 데일리 백으로, 실용적이며 다양한 스타일링에 자연스럽게 녹아든다.
· 레끌라 숄더백
탈착 가능한 타슬 참 장식이 포인트인 간결한 원 숄더백. 지퍼 클로징으로 안정성을 더하고, 미니멀한 감각을 더욱 강조했다.
· 레끌라 버킷백
세로형 구조와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춘 버킷백. 스웨이드 소재 특유의 부드러운 질감이 더해져 계절감을 살린 감각적인 아이템이다.
◇ 레끌라(LECLAT) 컬렉션 출시일
· 2025년 9월 10일(수)
· 전국 루이까또즈 매장 및 공식 온라인 스토어
크리에이션엘 소개
‘크리에이션엘’은 2021년 태진인터내셔날에서 분사해 설립된 법인으로, 프랑스 오리진 브랜드 루이까또즈를 비롯해 다양한 패션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는 회사다. 1884년 프랑스에서 장인정신이 예술로 승화되던 시대적 정신을 철학적 기반으로 삼아 1980년 프랑스 베르사유에서 장인 가문의 후예 폴 바랏(Paul Barret)에 의해 탄생한 루이까또즈는 오늘날까지 그 전통과 정신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태진문화재단을 설립·후원하며, 서울 논현동의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를 운영해 창작자를 지원하고 동시대 예술가들의 전시·공연·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공식 SNS: https://www.instagram.com/louisquatorze_official/
웹사이트: https://www.stylelq.com/
연락처
크리에이션엘
마케팅팀
김준석 과장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