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사이클링 컴퓨터 ‘엣지’ 및 파워미터 ‘랠리’ 신제품 출시
2.7인치 밝고 선명한 디스플레이의 ‘엣지 550’, ‘엣지 850’… 고급 훈련 기능, 맞춤형 알림으로 주행 및 퍼포먼스 향상
호환성, 반응성 향상된 페달 기반 파워미터 ‘랠리 110’, ‘랠리 210’… 충전식 배터리 장착으로 편의성 향상
2.7인치 밝고 선명한 컬러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엣지 550과 850 시리즈는 빠르고 매끄러운 지도 업데이트 기능으로 길 안내 시 한층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장시간 라이딩에도 배터리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최대 12시간, 배터리 절약 모드에서는 최대 36시간까지 지속되는 강력한 배터리 성능을 지원한다.
두 제품 모두 특정 코스의 요구 사항과 사용자의 훈련·회복 상태에 맞춘 맞춤형 훈련을 제공하는 ‘가민 사이클링 코치 훈련 계획’ 기능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라이더는 효과적인 훈련은 물론, 레이스 당일 최상의 컨디션을 갖출 수 있다. 시간 경과에 따른 사이클링 능력 프로파일을 확인해 자신의 강점을 파악하고 기록 향상을 위한 개선점을 체계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주행 중에는 체력 상태, 코스, 기온과 습도를 기반으로 맞춤형 영양 및 수분 섭취를 안내하는 ‘스마트 에너지 보충 알림’[1]을 제공한다. 또한 ‘실시간 날씨 오버레이’ 기능을 통해 출발부터 도착까지의 기상 변화를 확인할 수 있어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라이딩이 가능하다. 향상된 ‘그룹라이드’ 기능은 속도, 심박수, 파워, 케이던스 등 주요 데이터를 동료 라이더와 비교할 수 있게 해준다. 호환되는 전자 변속기와 연동 시 새롭게 추가된 ‘기어비 분석’ 기능으로 각 기어 사용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엣지 550과 850 시리즈는 자연 지형이나 거친 산악 라이딩을 즐기는 라이더를 위해 ‘산악자전거(MTB) 주행 프로파일’을 제공한다. 엔듀로 및 다운힐 전용 프로파일, 최대 5Hz GPS 기록 등 산악 주행에 특화된 기능은 물론 주행 중 특정 지점의 스플릿 타임을 확인할 수 있는 ‘타이밍 게이트’ 기능도 지원해 데이터 기반의 기록 향상을 돕는다.
엣지 850은 내장 스피커를 탑재해 바이크 벨, 실시간 턴바이턴(Turn-by-Turn) 경로 안내, 일일 운동 알림 등 다양한 음성 기능을 제공한다. 반응형 터치스크린을 통해 지도를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으며, 위험 요소를 빠르게 확인해 안전한 주행을 지원한다. 여기에 온디바이스 코스 생성 기능으로 기기에서 직접 주행 코스를 생성할 수 있으며 사고 감지 및 라이브트랙(LiveTrack)[2] 등 안전 기능도 함께 갖췄다.
가민은 엣지 시리즈와 함께 페달 기반 파워미터 랠리 2종도 새롭게 선보였다.
신규 출시된 랠리 110과 210 시리즈는 새로 설계된 감지 스핀들을 기반으로 반응성이 향상돼 지형과 관계없이 오차 1% 이내의 정확한 파워 데이터와 퍼포먼스 추적 기능을 제공한다. 두 제품 모두 설치와 교체가 간편하며 충전식 배터리를 적용해 최대 90시간 사용 가능하다. 급속 충전 시에는 15분 충전으로 최대 12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운송 중에는 ‘트레블 모드’가 작동해 자동 절전 모드로 전환되면서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한다.
‘페달 IQ 스마트 캘리브레이션 기능’도 새롭게 탑재됐다. 호환 가능한 가민 사이클링 컴퓨터 또는 스마트워치와 연동하면 라이더는 온도 변화, 마지막 캘리브레이션 이후 경과 시간, 다른 자전거로의 장착 여부 등을 기반으로 페달 캘리브레이션 시점을 자동 안내받아 주행 효율을 높일 수 있다. 파워와 케이던스의 관계를 포함한 포스 데이터 분석을 통해 라이딩 퍼포먼스에 대한 심층 인사이트도 받을 수 있다.
싱글 센싱 파워미터인 랠리 110은 파워와 케이던스 등 기본 데이터 측정이 가능하며, 듀얼 센싱 파워미터인 랠리 210으로 업그레이드 시 좌우 힘의 균형, 안장 착석·스탠딩 비율 등 고급 데이터를 추적할 수 있다. 한편, 랠리 110과 210 시리즈 모두 시마노 SPD·SPD-SL 클릿, 룩(LOOK) KEO 클릿과 호환 가능하다.
가민 글로벌 컨슈머 제품군 마케팅 부사장 수잔 라이먼(Susan Lyman)은 “새로 출시된 엣지와 랠리 시리즈는 라이더가 자신감 있게 레이스를 준비하고 새로운 목표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밝아진 디스플레이로 선명한 지도를 제공하는 엣지 시리즈와 정확한 데이터 기반 맞춤형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랠리 시리즈를 통해 사용자는 최고의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엣지 550의 권장소비자가격은 67만9000원, 엣지 850은 81만9000원, 엣지 850 번들은 95만9000원이다. 랠리 RS/RK 110은 102만9000원, 랠리 RS/RK 210은 166만9000원, 랠리 XC110은 109만9000원, 랠리 XC210은 181만9000원이다. 신제품은 가민코리아 공식 온라인몰에서 9월 15일부터 구매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가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호환되는 파워미터 및 심박계와 함께 사용 시 지원
[2] 호환되는 스마트폰 및 가민 커넥트 앱과 연동 시 사용 가능
웹사이트: https://www.garmin.co.kr/
연락처
가민(Garmin) 홍보대행
KPR
하지민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