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룩, 제2회 3D프린팅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 성료
3D프린팅 기술의 산업적 활용 가능성을 제시하고 실무 역량 강화
지난해 ‘대학 졸업전시 창작 지원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개최에 힘입어 기획된 이번 2차 교육 프로그램에는 중앙대학교, 홍익대학교, 상명대학교, 협성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건국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국민대학교, 목원대학교, 조선대학교 등 총 10개 대학·13개 학과의 예비 디자이너와 창작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미래 산업의 핵심 기술을 탐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단순한 이론 중심의 교육을 넘어 졸업 작품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실제 산업 현장에서 3D프린팅 기술이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참가 학생들은 3D프린팅 원리 및 실무 적용 방식, 예술·제품 디자인·의료 등 다양한 산업 사례, 출력부터 후가공까지의 전체 공정 흐름 등을 직접 보고 배우며 자신의 전공과 진로에 3D프린팅 기술을 어떻게 연결할 수 있는지에 대한 실질적인 가이드를 얻을 수 있었다.
글룩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사의 핵심 기술력인 ‘다품종 양산 시스템’의 실제 사례 및 다양한 출력 사례를 보여줬다. 정밀하고 반복성이 높은 SLA(광경화성 수지 조형) 프린팅 기술을 기반으로 아이디어를 신속하게 시제품으로 구현하고, 자동차·로봇·의료기기 등 고도의 정밀성이 요구되는 산업 분야에서 실제 최종 부품으로도 손색이 없는 수준의 다양한 출력 사례를 공개해 기술력을 증명했다.
이번 교육은 첨단 기술이 실제 창작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그 가능성을 명확히 보여준 성공적인 사례가 됐다.
글룩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기술 소개를 넘어 3D프린팅의 실무적 가치와 산업적 가능성까지 학생들과 함께 고민하고 경험한 시간이었다며, 예비 창작자들이 새로운 기술을 통해 더 많은 상상과 실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글룩은 앞으로도 미래 대한민국의 핵심 인재들인 대학생들이 3D프린팅 기술을 더 자유롭고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공익적 기술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글룩 소개
글룩(GLUCK)은 국내 최대 규모의 산업용 SLA 3D프린팅 팩토리를 기반으로 정밀하고 반복성 높은 다품종 양산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제조 기업이다. 건축, 전자, 의료, 로봇 등 다양한 산업군에 고정밀 부품과 제품을 안정적으로 생산 및 공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glucklab.com/?lang=ko
연락처
글룩
마케팅팀
허은지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