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산업 기계 사업부, 한국오므론제어기기와 전략적 SI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대성산업 코스피 128820
2025-09-11 08:49
서울--(뉴스와이어)--대성산업(회장 김영대) 기계 사업부는 글로벌 산업 자동화 솔루션 선도 기업인 한국오므론제어기기(대표이사 김영호)와 로보틱스 비즈니스 분야(Robotics Business)의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한국오므론제어기기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제조·물류·스마트팩토리 현장의 생산성과 운영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첨모바일 자동화 솔루션을 공동으로 개발·공급할 예정이다. 협력 분야는 △모바일 로봇(AMR) △실시간 생산·물류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에너지 효율화 △안전성 강화 등으로, 양사는 각자의 기술 역량과 산업 전문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스마트팩토리 구현에 나설 계획이다.

대성산업 기계 사업부는 유압 부품 제조, 기어모터 제조를 비롯해 산업용 로봇, 서비스 로봇, 자동화 장비, 초정밀 감속기, 모터 등 기계 부품과 SI 솔루션을 공급하며 국내 제조업과 자동화 산업 발전을 이끌어 오고 있다. 특히 다년간 축적된 기술력과 고객 맞춤형 설계·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군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대성산업은 한국오므론제어기기의 SE육성프로그램에 지속적으로 임직원들을 파견해 교육을 이수하고 있으며, AMR 운용 이론, 실습과 시험을 거쳐 한국오므론제어기기의 기준에 합격한 전문가를 육성했으며, 확대할 예정이다.

한국오므론제어기기는 일본 오므론의 한국지사로 센서, 제어기기, AMR 등 로봇, 네트워크 솔루션 등 스마트팩토리 핵심 기술 분야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보유한 기업이다. 국내외 전 산업 분야의 자동화 전반에 걸쳐 고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제조 현장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대성산업 기계 사업부 이원호 부사장은 한국오므론 김영호 사장과의 협약식에서 “오므론의 우수한 제품의 품질과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양사의 첨단 제어·센싱 기술과 SI 구축 노하우를 결합해 반도체,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제약, 자동화 물류창고, 농기계, 자동차부품 제조사 등을 대상으로 한 차원 높은 모바일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협약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한국오므론제어기기의 SI로서 AMR 판매 증진에 매진할 것을 약속하고, 국내 산업 전반의 스마트·모바일 환경 확산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오므론제어기기의 김영호 대표이사도 이에 화답해 “협약식을 기점으로 앞으로 양사의 강점과 사업 기회를 적극 협력해 Robotics 솔루션을 중심으로 고객가치 제공을 통해 국내 제조업 및 물류 혁신에 공헌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다하자”는 인사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웹사이트: https://www.daesung.co.kr

연락처

대성산업
본사 총무홍보팀
이현정 대리
02-2170-211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