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동남아 최대 IT 서비스 기업 ‘CMC글로벌’에 AI 회의록 솔루션 ‘AI 레포토’ 공급

CMC 글로벌, 알서포트 AI 회의록 솔루션 ‘AI 레포토’ 도입… 글로벌 소통 및 협업 효율성 높인다

알서포트, CMC 글로벌에 AI 회의록 솔루션 ‘AI 레포토’ 공급… 동남아 AX 시장 선점할 것

99.8% 음성인식, 전 세계 회의록 유일 동시 20명 음성 구분으로 차별화… 모바일 앱도 출시 예정

뉴스 제공
알서포트 코스닥 131370
2025-09-11 09:16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원격솔루션 전문 기업 알서포트(코스닥 131370)(www.rsupport.com, 대표 서형수)가 베트남 최대 IT 서비스 기업인 ‘CMC 글로벌’에 AI 회의록 솔루션 ‘AI 레포토(AI:repoto)’를 공급했다고 11일 밝혔다.

CMC 글로벌(CMC Global)은 베트남 최대 IT 기업 CMC 그룹의 자회사로,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싱가포르 등의 기업들과 IT 아웃소싱 및 디지털전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CMC 글로벌은 ‘AI 레포토’ 도입으로 글로벌 협업 프로젝트 수행에 따른 회의 기록 및 공유를 자동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효율성과 업무 생산성이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I 레포토’는 알서포트의 축적된 STT(Speech-to-Text, 음성 텍스트 변환) 기술력과 독자적인 파인튜닝 기술이 결집된 AI 회의록 솔루션이다. 회의 내용을 자동 기록, 정리하고 주요 아젠다와 키워드를 자동 추출해 업무상 필요에 따라 회의록 또는 보고서 형태로 정리해 준다.

자체 테스트 기준 99.8%의 음성인식 정확도를 자랑하며, 최대 20명의 음성 및 발언을 동시 구분할 수 있는 성능이 차별점이다. 기업에서 사용 중인 LLM(대규모 언어 모델)과 연동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Teams), 줌(Zoom), 구글 밋(Google Meet) 등 주요 화상회의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어 CMC 글로벌과 같이 국제적인 협업이 많은 기업에 안성맞춤이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나 복잡한 설정 없이 ‘AI 레포토’에 화상회의 URL만 붙여 넣으면 웹브라우저상에서 회의록부터 보고서까지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다. 음성 파일이나 동영상 파일을 업로드해 회의록을 생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AI 레포토’는 맥락 분석 및 추론, 중요도 평가, 패턴 분석 등을 통해 핵심 주제와 과제(action item)를 파악해 정교하게 정리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공유하기’와 ‘피드백’ 기능을 활용해 의사결정 및 후속 작업의 속도와 효율성을 향상할 수 있다.

CMC 글로벌은 다수의 글로벌 프로젝트를 동시에 진행하기 때문에 수많은 회의 내용을 기록, 정리해 관계자들에게 공유하는 것이 업무에 큰 부담이었다며 이번 ‘AI 레포토’ 도입을 통해 업무 효율성과 속도를 대폭 향상시킴으로써 글로벌 협업 및 고객 만족도를 한층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이사는 “글로벌 IT 협업을 선도하는 CMC 글로벌에 ‘AI 레포토’를 정식 공급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알서포트는 앞으로도 AI 기술과 원격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베트남을 비롯해 동남아시아의 디지털전환(DX) 및 AI 전환(AX)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서포트는 올해 초 일본 최대 통신사인 NTT 도코모 도쿄 지사에 이어 베트남 최대 IT 서비스 기업인 CMC 글로벌에 ‘AI 레포토’를 정식 공급하면서 지속적인 해외 시장 확대를 추진할 전망이다. 또한 모바일용 ‘AI 레포토’ 앱을 출시해 기업은 물론, 개인 사용자들에게 AI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rsupport.co.kr

연락처

알서포트
마케팅전략1팀
김동빈 팀장
070-7011-136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