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날닷컴, 전통시장 활성화와 소비자 위해 새단장
쿠팡과의 상생협약… 전라남도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끌다
이번 장날닷컴 리브랜딩에는 전라남도 내 4개 군(보성군, 해남군, 무안군, 영광군)이 참여했으며, 참여 지역 내 전통시장 7곳(녹차골보성향토시장, 벌교시장, 해남매일시장, 해남오일장, 무안전통시장, 영광굴비골시장, 영광터미널시장)의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온라인 전통시장 쇼핑몰로 개편했다. 신선한 농수산물부터 직접 만든 수제 먹거리와 정겨운 시장의 공예품까지 한 손으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고객은 쇼핑몰을 통해 각 시장의 특색 있는 점포와 상품을 둘러볼 수 있으며, 전통시장의 우수 상품을 집 앞으로 신선하게 배송받을 수 있다.
또한 장날닷컴은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해 판매를 진행하며, 쿠팡과의 상생협약을 통해 전라남도 전통시장을 위한 기획전도 9월 1일부터 오픈했다. 특히 쿠팡은 전통시장의 상생발전을 위해 10%의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입점한 전통시장 상인들의 상품이 온라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장날닷컴은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전통시장 상인의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전통시장의 가치와 매력을 알리는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할 예정이다. 또한 유튜브 채널 ‘이장복의 장날닷컴’을 통해 현장감 있는 전통시장과 상인들의 모습들을 영상으로 전달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는 전라남도와 4개 군, 그리고 전남상인연합회의 협력으로 이뤄낸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받는다.
장날닷컴은 새단장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주요 행사로는 ‘최대 50% 할인’과 전 품목 ‘무료배송’을 진행하며, 올해 하반기부터 온누리상품권으로도 결제가 가능하도록 연동할 계획이다.
장날닷컴 주관기관인 전남상인연합회의 한승주 회장은 “장날닷컴이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전통시장이 장날닷컴에 참여하여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고, 소비자들에게 더 큰 만족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남상인연합회는 장날닷컴의 성공적인 운영이 전라남도 전통시장이 지닌 잠재력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며, 전통시장의 정겨움과 온라인의 편리함을 결합한 장날닷컴이 일으킬 새로운 바람을 기대해달라고 강조했다.
전남상인연합회 소개
전남상인연합회는 전국상인연합회의 전라남도 지부다. 주요 사업으로는 △상권 활성화 △상품개발/판로확보 △구매/판매물류 △공동사업 △육성/지원 위탁사업 등이 있다. 전남상인연합회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며 천혜의 관광 자원이 그대로 숨 쉬는 전라남도의 전통시장이 누구에게나 고향처럼 느껴지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zangnal.com
연락처
전남상인연합회 홍보대행
빌리언즈
디지털마케팅
이성준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