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께하는사랑밭 독산지역아동센터, 2025년 ‘서울런’ 학습도전 아동성장지원사업 본격 시작
복지 사각지대 아동 대상 1:1 맞춤형 학습코칭으로 교육기회 확대 기대
저출산의 영향으로 지역아동센터의 이용 아동 연령대가 높아지면서 초등학생보다 중학생의 비율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학습 난이도 역시 높아져 지자체의 파견근무나 일시적인 자원봉사만으로는 학습격차를 해소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 그러나 이번 서울런 학습지원사업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아동들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서울런 학습PT사업은 아동들이 자신만의 학습 방향을 설정하고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 몰입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이다. 독산지역아동센터는 이번 사업이 아동들의 학습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함께하는사랑밭 독산지역아동센터 김연정 센터장은 “그동안 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의 교육 및 정서 지원에 힘써왔지만, 이번 사업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학습지원이 가능해졌다”며 “시범사업에 그치지 않고 꾸준히 이어져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함께하는사랑밭 독산지역아동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함께하는사랑밭 독산지역아동센터 소개
함께하는사랑밭 독산지역아동센터는 지역 내 아동들을 보호하고, 경제적 어려움이나 다문화·맞벌이 가정 등 부모 역할 수행이 어려운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아동들에게 무료 급식 제공, 안전한 보호 관리, 지역 연계, 방과 후 개별 학습 지도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정서적 안정과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사회 적응력 향상과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돕고, 복지의 수혜자가 아닌 나눔과 사랑의 가치를 실천하는 밝고 건강한 아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blog.naver.com/withgo358
연락처
함께하는사랑밭 독산지역아동센터
주재연 복지사
02-851-380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함께하는사랑밭 독산지역아동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