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한중 박기태 변호사 ‘경기도 소상공인 사업정리 지원사업’ 참여
무료 소송 지원부터 법률자문·채무조정까지… 폐업·재기 전 과정 원스톱 지원
이번 사업은 채무 부담과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의 폐업 절차 지원과 재기를 목표로 한다.
박 변호사는 소상공인 비즈니스 컨설팅 전문기업 오렌지나무와 협력해 무료 소송 지원(소장 작성·접수 등 소송 실무 전반), 법률자문, 공적 채무조정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특히 운영 중인 회생·파산 전문팀(채무닷)을 통해 단순 자문을 넘어 폐업 지원 → 채무조정(조정·탕감 협의) → 회생·파산 절차까지 상황에 맞춘 법률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다.
박기태 변호사는 “이번 사업은 비용 부담 없이 무료로 법률적 대응과 채무정리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소상공인들이 안전하게 정리하고 다시 도약할 수 있도록 끝까지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 신청 방법:
경기바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해 작성 후 이메일 접수
* 신청서 다운로드: 경기바로(https://ggbaro.kr/apply/biz-announce.do?bizId=2025-046-01&bizType=01)
* 신청서 제출: help@orangenamu.kr
◇ 신청 자격:
· 공고일 기준 폐업(예정) 소상공인
· 사업장 소재지가 경기도인 소상공인(법인의 채무조정 지원은 불가)
· 2024. 1. 1. 이후 폐업(또는 폐업 예정)
· 사업개시일 180일(6개월) 이상 경과(폐업사실증명원상 개업일~폐업일 기준)
· 신청인(대표자) 기준 다중사업자 아닌 소상공인
이번 사업을 통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은 공적·사적 채무 전반에 대한 상담과 함께 신용회복을 위한 유관기관 연계지원과 무료 소송 지원을 포함한 실질적 법률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스타트업 사고닷의 대표이기도 한 박 변호사는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과 재기 지원을 통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채무닷 소개
채무닷은 1998년부터 시작된 법무법인 한중의 회생파산 전문 팀이다. 채무로 고통받는 이들이 겪는 고충을 해결하고, 사회의 일원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재기를 돕는다. 소상공인 폐업지원 및 신용회복을 위한 공공활동과 함께 서울시립 다시서기 지원센터에서 노숙인의 자립을 지원하는 법률 상담도 맡고있다. 주요 분야는 개인 회생과 파산, 1인법인파산이다.
사고닷 소개
사고닷은 교통사고 손해배상 전문 변호사인 박기태 대표가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10년 이상의 경력이 증명하는 전문성, 500건 이상의 실무 경험으로 다져진 보험사와의 협상 노하우를 바탕으로 교통사고 피해자들이 겪는 고충을 해결하고, 투명하고 합리적인 보상 과정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됐다. 주요 서비스로는 실제 데이터 기반의 손해배상 계산기가 있다.
채무닷 홈페이지: http://debtdot.kr
채무닷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EC%B1%84%EB%AC%B4.%EB%8B...
웹사이트: http://sagodot.kr
연락처
채무닷/사고닷
박기태 변호사
02-592-75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