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건스탠리 ‘인클루시브 앤 서스테이너블 벤처스’ 코호트에 33개 혁신기업 선정

액셀러레이터의 초점을 지속가능한 솔루션과 비영리단체 지원으로 확장

미주 및 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의 33개 초기 단계 혁신기업으로 2025년 코호트 구성

창업자에게 25만달러(25만파운드)와 멘토링 및 성장 리소스를 제공하는 5개월 프로그램

뉴스 제공
Morgan Stanley 뉴욕증권거래소 MS
2025-09-18 11:0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모건스탠리(Morgan Stanley, 뉴욕증권거래소: MS)가 ‘인클루시브 앤 서스테이너블 벤처스, MSISV)’의 글로벌 코호트를 발표했다. 이번 2025년 코호트는 미주와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지역 창업자들로 구성됐다. 향후 5개월간 운영되는 모건스탠리의 자체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랩(Lab)’과 ‘컬래버러티브(Collaborative)’를 통해 각각 스타트업 29곳과 신생 비영리단체 4곳을 지원할 예정이다.

수천 건의 지원서 중에서 선정된 33개 기업 및 단체는 맞춤형 기업가 정신 커리큘럼에 참여하고 모건스탠리의 내외부 파트너 생태계로부터 멘토링과 비즈니스 성장 리소스를 지원받게 된다. 모건스탠리는 각 스타트업에 25만달러(EMEA 지역 25만파운드)를 투자하고, 각 비영리단체에 25만달러의 보조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건스탠리 최고 지속가능성 책임자 제시카 알스포드(Jessica Alsford)는 “모건스탠리 ‘인클루시브 앤 서스테이너블 벤처스’는 오늘날의 역동적인 벤처 캐피탈 환경에서 초기 단계의 혁신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회사의 통합된 역량을 제공한다”며 “우리는 이처럼 전 세계적으로 변화를 일으키는 이들이 비즈니스와 사회적으로 긴급한 여러 과제에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지원하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2025 MSISV 코호트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의료, 운송, 제조, 회계 등의 분야에서 기술 및 AI 기반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폐기물 감소, 기상 이변, 배기가스 배출과 같은 지속가능성 문제를 해결하려는 스타트업도 다수 포함됐다. 5개월간의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마친 2025 랩의 스타트업은 2026년 2월 글로벌 쇼케이스와 데모 데이에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5 랩 코호트 스타트업: 에어팔스(Airpals, 미국), 범프(Bump, 미국), 부패스(BuuPass, 케냐), 케어 히어로(Care Hero, 미국), 시테라(Citera, 캐나다), 클리마다 테크놀로지스(CLIMADA Technologies, 스위스), 카운트(COUNT, 미국), 사이토크로마(Cytochroma, 영국), 다누 로보틱스(Danu Robotics, 영국), 인비저닛 딥 AI(Envisionit Deep AI, 영국), 파브리코(Fabrico, 불가리아), 패스트비자(FastVisa, 미국), 펨리(Femly, 미국), 피트니스시티 헬스(Fitnescity Health, 미국), 햄퍼앱(Hamperapp, 미국), 인사이드아웃(InsideOut, 영국), 미미크리트(Mimicrete, 영국), 무드빗(Moodbit, 미국), 모틱스(Motics, 영국), 퍼타(Pirta, 미국), 플랜 유어 베이비(Plan Your Baby, 영국), 리보케(ReBokeh, 미국), 라이트매치 AI(RightMatch AI, 미국), 리벳(Rivet, 미국), S.Lab(스페인), 소셜 굿 소프트웨어(Social Good Software, 미국), 튤리 헬스(Tuli Health, 영국), 유베라(Uvera, 사우디아라비아), 주리 헬스(Zuri Health, 영국)

2025 컬레버러티브 코호트 비영리단체: 케어링 아프리카(Caring Africa, 나이지리아), 라이티드 임팩트 파운데이션(LightEd Impact Foundation, 나이지리아), 펠레박스(Pelebox, 남아프리카공화국), 솔라앱 파운데이션(SolarAPP Foundation, 미국). 이 단체들은 간병, 의약품 접근성, 저렴한 청정에너지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MSISV는 이전의 ‘인클루시브 벤처스 그룹(Inclusive Ventures Group)’ 및 ‘서스테이너블 솔루션스 컬래버러티브(Sustainable Solutions Collaborative)’ 이니셔티브의 성공을 기반으로 추진되었다. MSISV의 기존 액셀러레이터들을 통해 지난 8년간 100여 곳의 스타트업과 단체에 지원한 자금은 총 3000만달러에 달한다.

여기에서 2025 MSISV 코호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여기에서 MSISV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모건스탠리 인클루시브 앤 서스테이너블 벤처스 소개

모건스탠리 인클루시브 앤 서스테이너블 벤처스(Inclusive & Sustainable Ventures, MSISV)는 초기 단계의 혁신기업에 자본과 자원을 제공하여 개발과 확장을 지원한다. MSISV에는 스타트업 창업자를 위해 설계된 ‘랩(Lab)’과 신생 비영리단체를 지원하기 위한 ‘컬래버러티브(Collaborative)’ 등 두 가지 자체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이 있다. 우리의 임무는 보다 공평하고 지속가능한 투자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모건스탠리 소개

모건스탠리(Morgan Stanley)는 다양한 투자 은행, 증권, 자산 관리 및 투자 운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금융 서비스 기업이다. 42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기업, 정부, 기관 및 개인을 포함한 전 세계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건스탠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morganstanle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공지능(AI)에는 한계가 있다. 회사가 제공하는 AI 지원 도구나 서비스의 결과물에는 부정확성, 불완전성, 내재된 편향을 포함하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제한이 따를 수 있음을 인지해야 한다. 사용자는 AI가 생성한 결과물을 항상 직접 확인해야 한다.

환경·사회·거버넌스(ESG) 투자 포트폴리오의 성과는 이러한 관행을 적용하지 않은 포트폴리오보다 낮거나 높을 수 있다. ESG 제한 및 전략이 적용된 포트폴리오는 ESG 기준을 적용하지 않은 포트폴리오와 동일한 기회나 시장 동향을 활용하지 못할 수 있다. 업계 내 ESG 정의와 기준은 일관적이지 않으며, 동일한 기업 및/또는 증권에 대해 여러 ESG 평가 기관이 서로 다른 등급을 부여하기도 한다. 특정 투자 발행사는 ESG 기준에 대해 일관되지 않은 견해를 가질 수 있으며, 투자설명서 등에 명시된 ESG 관련 주장이 실제 ESG 영향을 과장할 수도 있다. ESG 지정은 본 자료 작성일 현재를 기준으로 하며, 기초 자산이 ESG 지정이나 기타 ESG 규정 준수 내용을 계속 유지할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 따라서 ESG 투자 상품 간의 비교나 ESG에 초점을 맞추지 않은 상품과 ESG 상품의 비교 평가는 어려울 수 있다. 투자자는 ESG 투자 상품이 자신의 ESG 목표나 기준에 부합하는지 독립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ESG 투자 전략이나 기법이 성공할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 과거의 성과가 미래의 결과를 보장하거나 신뢰할 수 있는 지표가 되지는 않는다.

©2025 Morgan Stanley Smith Barney LLC, Member SIPC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rganstanley.com

연락처

모건스탠리(Morgan Stanley)
캐리 홀(Carrie Hall)
carrie.hall@morganstanley.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