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 위한 사회공헌, 올해도 계속된다… 아이들과미래재단, 2년 연속 ‘우리 모모콘’ 참가
‘모이면 모일수록 선한 힘이 커지는 콘서트(우리 모모콘)’는 우리금융그룹이 주최하는 사회공헌 콘서트로, 정상급 아티스트의 공연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페스티벌이다. 아이들과미래재단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우리금융그룹의 사회공헌 파트너 기관으로서 참가하며 ‘NGO 타운’ 내 부스에서 대표 사업을 직접 소개하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부스에서 중점적으로 소개되는 프로그램은 ‘우리러너’와 ‘우리 꿈.꾸.당(堂)’이다. ‘우리러너’는 학업에 열의를 가진 고등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학습비를 지원하고, 방학 중에는 캠프를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우리 꿈.꾸.당(堂)’은 재능은 있으나 경제적 제약으로 꿈을 펼치기 어려운 청소년에게 장학금과 진로 멘토링을 지원하는 맞춤형 장학 프로그램이다.
체험 부스에서는 ‘우리러너’ 스텝퍼 게임, ‘우리 꿈.꾸.당(堂)’ 장학생 응원 메시지 작성, 사회공헌 퀴즈 이벤트(OX 퀴즈)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마련된다. 참가자에게는 재단 마스코트를 활용한 타투 스티커와 굿즈가 제공된다.
아이들과미래재단은 이번 부스 운영을 통해 사회공헌이 거창하거나 추상적인 개념이 아닌 일상 속에서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실천임을 알리고 싶다며, 시민들이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재단이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를 삶 속에서 이어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들과미래재단은 아동·청소년 및 청년의 건강한 성장과 자립을 목표로 70여 개의 국내외 사회공헌 사업을 운영 중이다. 후원 기업 및 개인 기부자들과 협력해 교육, 복지, 자립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으며, 미래 세대가 주체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고 있다.
아이들과미래재단 소개
아이들과미래재단은 벤처 기업들이 출연한 기금으로 2000년 3월 설립된 독립법인이다. 모든 아이들이 밝고 건강한 미래를 꿈꾸는 사회를 만들겠다는 미션을 갖고 아동·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경험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기업 사회공헌 활동(CSR)을 추진, 전문 CSR 사업 영역을 개척해왔다. 2025년 기준 연간 80여 개 파트너 기업과 사업 협약을 맺고 아동 청소년 복지 향상을 위해 지원하고 있으며, 60여 개의 전문 CSR 프로그램을 진행해 교육, 환경 개선, 장학사업 등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사회적 지원과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yf.or.kr
연락처
아이들과미래재단
미래전략단
유다솜
070-4360-03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