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학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2025년 거점형특화프로그램 직무별 현업자 멘토링 성료

재학생 및 지역청년들 ‘실무 이해에 큰 도움’

시흥--(뉴스와이어)--한국공학대학교(이하 한국공대, 총장 황수성)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9월 8일부터 19일까지 ‘거점형 직무별 현업자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취업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직무 이해도와 산업 현장 지식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취업을 앞둔 학생들이 현업의 최신 동향과 실제 업무에 대한 사전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멘토링은 △마케팅 △AI △반도체 △IT개발 △제약·바이오산업 △서비스기획 △UI·UX 등 7개 주요 분야의 현직 전문가가 직접 참여해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각 직무의 실제 현장 경험담, 직무 수행에 필요한 핵심 역량, 산업 트렌드, 멘토의 취업 준비 과정 등 실질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학생들이 사전 제출한 질문과 현장 질의응답(Q&A)을 통해 보다 깊이 있는 소통이 이뤄졌다.

멘토링에 참여한 한 학생은 전공 수업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전문 용어나 실제 업무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매우 인상 깊었다며, 실제 현장에서 요구되는 역량과 취업 준비 방향에 대한 조언이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학생은 실무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 수 있었고, 취업 준비 전략을 다시 세우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공대는 고용노동부 주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에 참여해 재학생, 졸업생, 지역 청년의 진로 및 취업 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우수한 기업 및 기관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취업 연계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ukorea.ac.kr/

연락처

한국공학대학교
홍보소통팀
박재용 팀장
031-8041-029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