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아시아 클린업 캠페인 일환으로 임직원 및 가족과 함께 환경 캠페인 전개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세계 청소의 날’ 기념해 아시아 전역에서 10월까지 환경 보호 캠페인 ‘어플라이드 아시아 클린업’ 전개
국내에서는 임직원 및 가족이 함께하는 ‘우리 하천 지킴이’ 및 플로깅 활동으로 지역 생태계 복원 기여
이번 활동은 유엔(UN)이 지정한 세계 청소의 날을 기념해 어플라이드 아시아 6개국 지사가 공동으로 펼친 환경 보호 캠페인 ‘어플라이드 아시아 클린업(Applied Asia Cleanup)’의 일환이다. 세계 청소의 날은 글로벌 비영리 단체 LDIW(Let’s Do It World)로부터 시작돼 전 세계 개인과 공동체가 하루 만에 지구를 깨끗하게 하자는 취지로 진행되는 글로벌 환경 캠페인이다.
세계은행은 2050년 전 세계 폐기물이 2016년 대비 약 70% 증가한 34억 톤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어플라이드 아시아 6개 지사는 심각한 환경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현지 NGO와 협력해 10월까지 아시아 전역의 육지, 강, 바다 등 다양한 생태계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펼치며, 환경 교육 및 지역 사회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봉사 문화를 확산한다.
한국에서는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의 대표적인 환경 보호 프로그램 ‘우리 하천 지킴이 활동’과 연계해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난 20일 행사에서 임직원과 가족은 EM 흙공을 직접 만들어서 신리천에 투척하고, 신리천 인근 3km 구간에서 플로깅을 실천해 하천 생태계 복원에 힘을 보탰다.
어플라이드 코리아의 ‘우리 하천 지킴이’ 활동은 5년 연속 후원해 온 프로그램으로, EM 흙공 제작 및 투척, 교란 식물 퇴치, 수질정화식물 식재 등 다양한 정화 활동을 통해 지역 하천의 수질 개선과 생태계 복원에 기여해왔다. 올해 상반기 어플라이드 임직원들은 지역 초등학교의 학생들과 함께 EM 흙공을 제작했고, 하반기에는 가족들과 함께 봉사 활동에 참여했다. 지금까지 1만7000여 명이 어플라이드와 함께하는 우리 하천 지킴이 활동에 참여해 EM 흙공 38만 개를 하천에 투척하며 하천 수질 개선에 이바지했다.
박광선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대표는 “어플라이드는 글로벌 영향력을 지닌 기업으로서 기술 혁신을 넘어 지구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헌신하고 있다”며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와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보다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는 ‘전통문화교실’, ‘과학교실’, ‘우리 하천 지킴이’ 등 지역 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어플라이드 코리아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어플라이드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어플라이드 아시아 클린업 캠페인 지역별 주요 활동
· 중국: 상하이, 시안, 샤먼에서 정화 활동을 전개하고, 글로벌 비영리 단체 LDIW(Let’s Do It World)가 주관하는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 참여를 적극 독려해 효과를 확대한다.
· 인도: 임직원들이 다섯 개 도시의 호수, 공원, 해변 등에서 환경 복원 활동에 참여한다.
· 일본: 도쿄 아라카와 강변에서 하천과 해양 오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임직원들이 자연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환경 보전에 기여하도록 장려한다.
· 싱가포르: 맹그로브 생태계에서 정화 활동을 진행하며, 임직원들에게 해안 침식 방지, 탄소 저장, 생물다양성 보존 등 맹그로브가 지닌 중요한 역할에 대해 교육한다.
· 대만: 남부 지역의 타이장 국립공원에서 습지 정화 활동을 진행하며, 임직원과 가족, 지인이 함께 참여해 지역 생태계 복원과 공동체 강화에 기여한다.
웹사이트: http://www.appliedmaterials.com/ko
연락처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홍보대행
KPR
김수빈
02-3406-218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