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자살예방·정신응급 대응 유관기관 협력 강화에 총력
자살 및 응급대응체계 강화를 통한 안전망 구축
교육은 총 2부로 구성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김유리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지역협력팀장이 ‘자살시도자 등 정보제공 절차 안내 및 사례 자문’을 통해 자살시도자 사후관리 접근의 효율적 체계 구축을 도모했고, 2부에서는 김지영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응급대응지원팀장이 ‘정신응급대응 이해와 실제’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을 통해 전남 자살예방·정신응급대응 관계자들 간 공동대응 협력을 위한 방안들을 공유했으며, 특히 유관기관 간 적극적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 자살예방·정신응급 안전망 강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이 도출됐다.
현재 전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위기개입팀’을 운영, 야간과 공휴일 자살 및 정신과적 응급상황 발생 시 현장에 출동해 응급입원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24시간 정신건강 상담전화를 운영해 도민의 자살예방과 정신건강 안전을 도모하고 있다.
시영화 전라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장 “최근 증가하고 있는 자살자관리체계구축과 정신응급 상황 대처를 위해서는 전문적이고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며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지역 유관기관 간 대응체계가 한 단계 더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라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소개
전라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사회 중심의 정신건강 허브센터로, 22개 시군과 협력해 정신질환을 예방하고 정신건강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해 전남도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운영되는 공공정신건강증진 전문기관이다. 정신건강증진사업, 정신질환관리사업, 정신건강위기대응사업, 자살예방사업 등 다양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통해 도민 누구나 마음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s://www.061mind.or.kr/
연락처
전라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위기개입팀
이경진 팀원
061-350-1724
이메일 보내기
24시간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이 보도자료는 전라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