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시설관리공단 ‘푸른하늘의 날’ 기념 ‘미세먼지·오존 바로알기 방문교실’ 운영

수도권대기환경청과 협력… 지역주민·직원 대상 생활실천형 대기질 교육 추진

서울--(뉴스와이어)--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병호)은 ‘푸른하늘의 날’을 맞아 수도권대기환경청과 연계해 지역주민 및 공단 직원을 대상으로 ‘미세먼지·오존 바로알기 방문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미세먼지와 오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대기오염으로 인한 건강 영향을 줄이기 위한 생활 속 실천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수도권대기환경청 소속 전문 강사가 공단을 직접 방문해 진행했다. 강의는 △미세먼지·오존의 발생 원인 △인체 건강에 미치는 영향 △일상에서의 노출 저감·대응 요령 등을 주제로 알기 쉽게 설명했으며, 실험키트와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참여자의 이해와 흥미를 높였다.

공단은 이번 방문교실을 시작으로 현재 운영 중인 경로당, 어린이집 등으로 대상을 확대해 찾아가는 환경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임병호 이사장은 “미세먼지와 오존은 우리의 건강과 직결된 문제인 만큼, 올바른 이해와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과 직원의 환경인식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생활 실천 문화를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소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04년 10월 27일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금천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금나래문화체육센터·잔디축구장 등 체육시설 운영, 금천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관리, 공공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구립경로당 등) 시설관리 사업, 현수막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fmc.kr

연락처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전산홍보팀
윤성운
02-809-0061~7
070-4633-313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