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립금나래도서관, 청소년 대상 메타버스 기반 독서토론 프로그램 ‘우주토크?’ 운영

10월 11일~25일,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한 청소년 독서토론 프로그램 진행

중학교 1~3학년 12명 선착순 모집, 금천구립도서관 누리집에서 접수

서울--(뉴스와이어)--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서영철) 금천구립금나래도서관은 오는 10월 11일부터 중학생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기반의 독서토론 프로그램 ‘우주토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디베이트포올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 ‘우주토크?’에 금천구립금나래도서관이 선정돼 마련했다. 금나래도서관은 청소년들의 디지털 리터러시를 향상시키고 사고력과 논리적 표현력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10월 11일부터 25일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금나래도서관 강의실(시흥대로73길 70)에서 열린다. 다양한 중·고등학교에서 독서토론 캠프를 지도하는 박범령 강사와 함께 기본적인 메타버스 사용법을 배울 수 있다.

참여자는 지정 도서를 읽은 후 매주 주어지는 주제에 대해 메타버스 기술을 이용해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토론의 주제는 △인공지능 작품의 예술 인정 여부(10.11.) △촉법소년 연령 변경(10.18.) △로봇세 도입 여부(10.25.) 등이다.

참여 대상은 중학교 1~3학년이며, 금천구립도서관 누리집 내 문화행사(금나래)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서영철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과정은 지역의 청소년이 디지털 환경 속에서 사고력과 표현력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금천구 도서관을 통해 지역의 미래세대에 필요한 다양한 학습 기회와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립금나래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gcfac.or.kr

연락처

금천문화재단
경영기획팀
홍지형 대리
070-8891-2666
이메일 보내기

프로그램 문의
금천구립금나래도서관
02-2627-299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