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십, 2025 Gartner® Magic Quadrant™ 멀티채널 마케팅 허브 부문에 선정

이번 보고서에 에어십이 최초로 포함된 것은 메시징, 경험, 데이터를 통합하는 지능형 플랫폼으로의 시장 변화에 대한 신호로 해석됨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모바일 우선 고객 경험 기업 에어십(Airship)이 ‘2025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멀티채널 마케팅 허브 부문(Gartner® Magic Quadrant™ for Multichannel Marketing Hubs)’[1]에 처음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이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2018-2020(Gartner Magic Quadrant for Mobile Marketing Platforms 2018-2020)’에서 명칭이 변경된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시장 가이드(Market Guide for Mobile Marketing Platforms)’[2]에서 6회 연속 인정받은 바 있는 에어십은 이번 선정이 원활한 채널 간 고객 경험 오케스트레이션에 있어 모바일 우선 전문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평가했다.

에어십은 이번 선정이 모바일 전문성과 채널 간 메시징을 넘어 앱과 웹사이트 전반의 전체 고객 경험을 최적화해 전환율, 충성도, 비즈니스 가치를 가속하는 독보적이고 고객 중심적인 접근 방식이 옳음을 검증한 것이라고 밝혔다. 브랜드들은 증가하는 ‘경험 격차(experience gap)’, 즉 모바일을 우선시하는 소비자가 기대하는 것과 브랜드가 제공할 수 있는 것 사이의 단절에 직면하고 있다. 대부분의 플랫폼이 채널 간 메시지 오케스트레이션에만 집중하면서, 전환과 가치는 브랜드의 앱과 웹사이트 내에서 제공하는 경험에서 발생한다는 중요한 현실을 간과하고 있다.

가트너는 보고서에서 “모든 마케팅 리더는 멀티채널 마케팅 허브(MMH)에서 혁신적인 생산성 향상의 미래를 계획해야 한다. 더 빠르고, 저렴하고, 맞춤화된 경험은 오래된 기존 브랜드를 파괴적인 경쟁에 노출시킬 수 있으며, 소규모 팀이 대규모 마케팅 조직을 앞지르고 능가해 저렴한 비용으로 컨시어지 느낌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가능하게 만든다”고 언급했다.

브렛 케인(Brett Caine) 에어십 최고경영자(CEO)는 “군중을 따라가는 것으로는 미래를 만들 수 없다”며 “에어십은 고객이 실제로 있는 곳, 즉 모바일 기기에서 시작함으로써 멀티채널 마케팅을 재정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에어십의 모바일 우선 플랫폼을 통해 비기술 팀은 앱과 웹사이트 전반의 모든 고객 여정을 빠르고 쉽게 최적화해, 가장 중요한 순간에 전환을 이뤄내는 접근성 높은 네이티브 경험을 만들 수 있다”며 “이러한 접근법은 이번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선정을 통해 더욱 확고해졌으며, 이것이 바로 선도적인 브랜드가 에어십을 선택하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또한 “에어십은 모든 상호작용을 지속적인 가치와 충성도로 전환하는 모바일 우선 전문성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무료 전체 보고서를 읽고 에어십이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멀티채널 마케팅 허브 부문에 인정받은 이유를 확인할 수 있다.

에어십 고객들은 에어십 익스피리언스 플랫폼(Airship Experience Platform)이 더 큰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도록 지원하는 다음과 같은 3가지 주요 장점을 보고하고 있다.

· 원활하고 통합된 채널 간 경험: 에어십은 브랜드가 역동적이고 네이티브한 인앱 및 웹 경험을 창조할 수 있게 지원해 비기술 팀이 메시징을 넘어 비즈니스 목표를 추진하는, 전환율 높은 임베디드 앱과 웹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한다. 울타 뷰티(Ulta Beauty)와 같은 선도 브랜드는 에어십의 노코드 네이티브 앱 경험을 사용해 고객 선호도를 파악하고 맞춤형 추천을 제공해 이러한 지능적이고 개인화된 경험을 보지 못한 고객 대비 2.8배 높은 구매 전환율을 달성하고 있다. 또한 어느 300억달러 이상 규모의 미디어 조직 제품 수석부사장은 2025년 4월 23일 발표된 가트너 피어 인사이츠(Gartner Peer Insights™) 리뷰 ‘기능이 풍부하고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종합 분석(Feature-Rich and Reliable Platform: A Comprehensive Analysis)’에서 “에어십은 우리 부서가 모바일 고객을 참여시키고 확보하는 데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하는 훌륭한 제품이다. 우수한 경영진, 매우 적극적인 고객서비스 담당자, 전반적으로 빠르게 대응하는 팀을 갖추고 있다. 훌륭한 팀을 가진 훌륭한 제품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 컴포저블 아키텍처를 통한 초세분화 및 초개인화: 브랜드는 기본 분석을 넘어 실시간으로 행동에 적응하는 에어십의 초개인화된(hyper-personalized) 인세션 앱과 웹 경험을 통해 고객 관점에서 고객을 파악함으로써 더 나은 결과와 데이터를 창출할 수 있다. 고객 상호작용 전반에서 제로파티(zero-party) 및 행동 데이터를 쉽게 수집하고 즉시 활성화해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정확하고 효과적이며 존중받을 수 있게 된다. 그 영향은 매우 크며, 시간이 지날수록 복리 효과를 낳는다. 로랑 클라라몽테(Laurent Claramonte) 오렌지 프랑스(Orange France)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책임자는 “온보딩 플로우, 설문조사 등을 빠르게 배포 및 테스트하고, 조정할 수 있는 에어십의 노코드 네이티브 앱 경험으로 옮긴 후, 이제 하루에 받는 고객 설문 응답 수가 과거 한 달 동안 받던 수와 같다”고 밝혔다.

· 가치 실현 시간을 단축하는 독보적인 모바일 전문성과 혁신: 모바일 마케팅 경쟁 평가를 주도하고 최초의 상용 푸시 알림, 최초의 인앱 메시지, 최초의 플랫폼 간 모바일 월렛 패스, 최초의 라이브 액티비티(Live Activities)를 개척한 레거시를 바탕으로, 새로운 에어십의 혁신은 모바일 오디언스 도달 범위 확장을 넘어 AI 활용까지 나아간다. 에어십 저니스 AI(Airship Journeys AI), 익스피리언스 에디터(Experience Editor), 에어십 AI 에이전트(Airship AI Agents)는 서로를 기반으로 구축되어 브랜드가 성장하는 데 가장 큰 장애물 하나를 해결한다. 고객들이 기대하는 원활한 적응형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팀, 채널, 데이터 간에 공통된 리소스 부족과 사일로를 제거해 브랜드의 가치 실현 시간을 단축하는 것이다. 30억~100억달러 규모의 한 소매업체 제품 관리 임원은 가트너 피어 인사이츠 리뷰 ‘새로운 경험 추진과 참여도 및 매출 증대의 강력한 플랫폼(Robust Platform Driving New Experiences and Increasing Engagement + Revenue)’에서 “에어십 플랫폼은 매우 강력하며 사용자를 위한 많은 새로운 경험과 마케팅팀을 위한 새로운 채널, 사용자 행동을 유도해 매출을 증대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고 언급했다(2025년 4월 1일 발표).

2025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멀티채널 마케팅 허브 보고서 무료 사본을 다운로드하면 가트너가 이 시장에서 에어십을 처음 인정한 이유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1]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멀티채널 마케팅 허브(Magic Quadrant for Multichannel Marketing Hubs)’, 오드리 브로스넌(Audrey Brosnan), 티아 스마트(Tia Smart), 수잔 슈워츠(Suzanne Schwartz), 그렉 칼루치(Greg Carlucci), 줄리안 폴터(Julian Poulter), 매트 무룻(Matt Moorut), 줄리아 멀테도(Julia Multedo), 2025년 9월 22일

[2] 가트너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시장 가이드(Market Guide for Mobile Marketing Platforms)”, 수잔 슈워츠(Suzanne Schwartz), 카시 소차(Kassi Socha), 2025년 2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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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십 소개

에어십(Airship)은 알래스카항공(Alaska Airlines), BBC, 홈디포(The Home Depot) 등 세계 유수의 브랜드로부터 모바일 우선 전문성을 신뢰받고 있으며, 비즈니스 성과를 높이고 고객 충성도를 확보하는 원활한 크로스채널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에어십의 모바일 우선 고객 경험 플랫폼을 사용하면 누구나 이메일, 푸시 알림, SMS, RCS, 모바일 지갑 등 모든 채널부터 앱과 웹 경험에 이르기까지 고도로 개인화된 엔드투엔드(end-to-end) 고객 여정을 구축, 조정 및 최적화해 가치 있는 전환을 이끌어낼 수 있다. 에어십의 모듈식 AI 에이전트 네트워크는 마케팅, 제품 및 성장 팀이 고객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보강하고 실험을 신속하게 시작하도록 지원하며, 모든 상호작용과 비즈니스 결과를 최적화한다. 이를 통해 반복적인 전환과 고객 생애 가치를 증대하고 지속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촉진한다.

웹사이트: www.airshi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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