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엔젤 ‘펫로스 증후군 극복 온라인 클래스’ 성료… 혼자가 아니란 위로 얻어
반려동물 떠나보낸 보호자 80여 명 참여… 전문적인 심리 지원으로 큰 호응
이번 온라인 클래스는 지난 9월 24일 저녁 마음치유심리상담센터 황희연 소장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사전 신청을 통해 모집된 80여 명의 보호자들이 참여해 펫로스 증후군에 대한 높은 사회적 관심을 증명했다.
굿바이엔젤은 가족을 잃은 것과 같은 큰 슬픔을 겪고도 제대로 위로받지 못하는 보호자들에게 전문적인 심리적 지원을 제공하고자 이번 클래스를 기획했다.
클래스에서는 △펫로스 증후군의 이해 △슬픔을 받아들이는 건강한 애도 5단계 △일상 회복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 등이 다뤄졌다. 특히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에는 참가자들이 반려동물을 향한 그리움과 미안함을 솔직하게 털어놓고 서로 위로하며 깊은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클래스에 참여한 한 보호자는 나만 유별나게 힘들어하는 것 같아 죄책감이 들었는데, 비슷한 아픔을 가진 분들과 전문가의 조언을 들으며 큰 위로를 받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연을 진행한 황희연 소장은 “많은 보호자분들이 자신의 슬픔을 긍정하고 건강하게 애도하는 과정을 시작하는 모습을 보며 매우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굿바이엔젤 전창식 대표는 “반려동물의 마지막을 품위 있게 배웅하는 것만큼 남겨진 보호자의 마음을 보살피는 것 또한 저희의 중요한 사명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보호자들의 마음까지 치유하는 동반자로서 정기적으로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사이드 소개
인사이드는 2011년 설립돼 ‘굿바이엔젤’이라는 반려동물장례 서비스 사업을 진행 중이다. 그 외에 공부습관캠프 교육출판, 해외캠프 등의 사업을 진행한다. 전창식 대표는 에듀타운의 부사장으로 재직하며, 초등 대상의 온라인 영어교육 사업, 영어유치원 사업, 도서대여 프랜차이즈 사업을 진행하기도 했다. 또한 언론사인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판 창간위원 겸 기획팀장, ‘매일노동뉴스’ 기획실장을 맡는 등 다양한 분야의 경력을 가지고 있다.
굿바이엔젤: https://www.goodbyeangel.co.kr/
웹사이트: http://www.insidenet.co.kr
연락처
인사이드
전창식 대표
1661-78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