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시설관리공단 ‘동북4구 안전동행 네트워크’ 협력의 장 마련

서울--(뉴스와이어)--노원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주성)은 지난 24일 ‘동북4구 안전동행 네트워크’ 안전협의체 업무 협력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노원구시설관리공단을 비롯해 강북구도시관리공단, 도봉구시설관리공단, 성북구도시관리공단 동북권 4개 공단이 참여했으며, 각 공단의 안전 관련 우수사례와 제도를 공유하며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주요 안건으로는 △노원구시설관리공단의 승강기 IoT 기반 AI 안전 플랫폼 시스템 소개 및 공유 △합동 공모전 추진 협의(산업안전·재난·시설 분야) △강북구도시관리공단 ‘안전담다’ 콘텐츠 공모전 공동 추진 요청 △강북구도시관리공단 중대재해 예방관리 플랫폼 시스템 공유 △공단별 위험성 평가 절차 및 실시 방법 공유 △기계설비 유지관리자 선임 관련 현황 등을 논의했다.

노원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1월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취득한 바 있으며, 내년에는 전기차 화재 예방 시스템 설치를 계획하고 있다.

김주성 노원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각 공단이 가진 경험과 자원을 공유함으로써 보다 체계적인 안전관리 협력체계를 마련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망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노원구시설관리공단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고객이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

노원구시설관리공단 소개

노원구시설관리공단은 문화체육시설, 복지시설, 주차시설 등의 공공시설사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해 구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하고자 2007년 10월 설립된 기관이다. 친절, 안전, 책임, 포용, 혁신, 윤리라는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친절과 책임을 다해 신뢰를 얻고, 혁신적 방향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주민의 행복하고 건강복지 문화 힐링 도시를 위해 노원구시설관리공단이 늘 함께 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s://www.nowonsc.kr/

연락처

노원구시설관리공단
경영개발팀
김수빈 주임
02-2289-6713
이메일 보내기

소셜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