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무디스 등급 전망 ‘안정적’으로 상향… 내부통제 강화 노력 반영
무디스는 이번 등급 전망 상향 조정의 주요 배경으로 △레버리지 비율 개선 △우호적인 영업 환경 △수익성 회복 등을 꼽았다. 특히 최근 몇 년간 내부통제 이슈가 있었지만, 전사적 내부통제 체계 강화와 디지털 투자가 향후 이익 변동성을 완화하고 리스크 관리 역량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당사가 모회사인 신한금융지주(A1, 안정적)의 100% 자회사로써 계열사 내 이익 기여도가 개선된 점과 금융그룹 내에서 가지는 자본 시장에 대한 장기적·전략적 중요성을 고려해 신용등급 재확인이 이뤄졌다.
신한투자증권은 최근 회사 전반에 걸쳐 준법·리스크 관리문화 정착을 위한 재무 결산 프로세스 및 IT 보안 시스템 개선, 디지털 기반 리스크 관리 강화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장기채권 발행을 통한 자금조달 구조 개선을 통해 자산-부채 미스매치 리스크를 줄이는 한편, 신한금융그룹 내 이익 기여도 확대를 통한 전략적 중요성을 강화했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번 신용등급 전망 상향은 내부통제와 수익성 회복을 동시에 개선하기 위한 정진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회사의 수익성·건전성 강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ww.shinhansec.com
연락처
신한투자증권
홍보실
김용준 선임
02-3772-469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