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뮤 컨퍼런스 2025’ 성료… 람다테스트 플래그십 이벤트, 소프트웨어 테스팅 세계의 새로운 이정표 달성

7만5000명 이상 등록, 100명 이상의 연사가 소프트웨어 테스팅 및 개발 미래에 대한 전례 없는 통찰 제시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생성형 AI 네이티브 품질 엔지니어링 플랫폼 람다테스트(LambdaTest)는 품질 엔지니어링의 미래를 논의하고 업계의 AI 주도 미래에 대한 명확하고 실행 가능한 비전을 확립하기 위한 3일간의 가상 서밋인 ‘제4회 테스트뮤(Testμ) 컨퍼런스 2025’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130여 개국의 소프트웨어 테스팅 및 개발 커뮤니티의 테스터, 개발자, 기술 에반젤리스트(evangelists), 커뮤니티 리더 등 전 세계 인재와 아이디어가 대규모로 집결해 7만5000명 이상이 참석했다. 이번 이벤트는 평균 참석 시간 5시간 12분, 총 3360분의 세션 및 학습으로 뛰어난 참여도를 보였으며, 주제의 핵심적인 중요성과 세계 최고 엔지니어링 인재를 위한 필수 포럼으로서 컨퍼런스의 역할을 강조했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깃허브(GitHub), 라이터(WRITER), 아마존(Amazon), 구글(Google), 폭스 네트웍스(Fox Networks), 피라말 파이낸스(Piramal Finance) 등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의 업계 거물 및 리더 100여 명이 사상 최초로 집결해 의제를 이끌었다. 연사 라인업에는 앤지 존스(Angie Jones) 블록(Block) AI 도구 및 지원 부문 엔지니어링 부사장, 브라틴 사하(Dr. Bratin Saha) 디지털오션(Digital Ocean) 최고제품기술책임자, 다나 로슨(Dana Lawson) 넷플리파이(Netlify) 최고기술책임자, 루이스 헥터 차베스(Luis Héctor Chávez) 레플릿(Replit) 최고기술책임자, 서바 라마스와미(Subba Ramaswamy) 액센츄어(Accenture) 이사, T.R. 비시와나스(T.R. Vishwanath) 글린(Glean) 공동창립자 겸 최고기술책임자 등이 포함됐다.

서밋의 80개 이상 세션에서는 세 가지 핵심 산업 과제가 도출됐다. 첫째는 ‘대규모 엔터프라이즈급 품질 마스터링’으로, 이에 관해 금융, 소매, GSI 부문에 대한 업계별 청사진을 제공하는 전략적 패널이 있었다. 둘째는 ‘AI 통합 방향 설정: 이론에서 실천으로의 전환’으로, 엔터프라이즈급 AI 에이전트 구축과 AI 증강 테스팅 활용에 대한 세션이 있었다. 마지막은 ‘기술 리더십의 미래와 탄력적인 고속 엔지니어링 팀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문화 형성’이다.

아사드 칸(Asad Khan) 람다테스트 최고경영자 겸 공동창립자는 “올해 테스트뮤 컨퍼런스는 하나의 회의를 넘어 전체 품질 엔지니어링 생태계의 촉매제가 됐다”며 “여기서 공개된 대화와 혁신이 향후 10년간 소프트웨어가 구축되고 제공되는 방식을 정의할 것이다. 우리는 AI 네이티브 패러다임으로의 근본적 변화를 목도하고 있으며, 테스트뮤는 이러한 미래가 설계되는 포럼으로서 확고한 자리를 굳혔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의 약속은 이러한 변화를 주도하는 데 필요한 플랫폼과 비전으로 이 커뮤니티에 계속 힘을 실어주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컨퍼런스는 또한 이 새로운 시대를 이끄는 실질적인 기술들의 쇼케이스 역할을 했다. 람다테스트는 AI 에이전트가 다른 AI 에이전트를 자율적으로 검증하는 선구적인 에이전트 투 에이전트(A2A) 테스팅 플랫폼을 선보였다.

이러한 기념비적 성공을 바탕으로 람다테스트는 제5회 연례 테스트뮤 컨퍼런스를 2026년 8월 19일부터 21일까지 개최한다고 발표했으며, 다시 한번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인재들을 모아 기술의 경계를 넓힐 것을 약속했다.

‘테스트뮤 컨퍼런스 2026’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발표 제안서 제출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람다테스트 소개

람다테스트(LambdaTest)는 팀이 스마트하고 지능적으로 테스트하고 더 빠르게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생성형 AI 기반 품질 엔지니어링 플랫폼이다. 확장성을 위해 구축된 이 플랫폼은 1만 개 이상의 실제 디바이스와 3000개 이상의 브라우저를 갖춘 풀스택 테스팅 클라우드를 제공한다.

AI 네이티브 테스트 관리, MCP 서버, 에이전트 기반 자동화를 갖춘 람다테스트는 셀레니움(Selenium), 앱피움(Appium), 플레이라이트(Playwright) 및 모든 주요 프레임워크를 지원한다. 하이퍼엑스큐트(HyperExecute) 및 케인AI(KaneAI)와 같은 AI 에이전트는 소프트웨어 테스트 워크플로에 AI와 클라우드의 강력한 기능을 제공해 120개 이상의 통합을 통한 원활한 자동화 테스트를 지원한다.

람다테스트 에이전트(LambdaTest Agents)는 테스트 계획 및 작성부터 자동화, 인프라, 실행, RCA 및 보고에 이르기까지 전체 SDLC에 걸쳐 테스트를 가속화한다.

웹사이트: https://lambdatest.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lambdatest.com

연락처

람다테스트(LambdaTest)
press@lambdatest.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