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두 번째 국내 최초 코큐텐 합성 개발한 대웅제약, 항산화 종합영양제 ‘게므론 코큐텐’ 발매

뉴스 제공
대웅제약 코스피 069620
2005-11-29 13:20
서울--(뉴스와이어)--세계 두 번째, 국내 최초로 코큐텐(성분명 코엔자임 Q10, 이하 코큐텐) 합성 개발에 성공한 대웅제약(대표 윤재승)이 자사의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한 코큐텐을 함유한 항산화 종합 영양제 '게므론 코큐텐'을 발매하며 코큐텐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대웅제약이 선보이는 ‘게므론 코큐텐’은 성인병, 노화예방을 위한 강력한 항산화 종합 영양제로 국내 시판 종합 영양제 중 함유 영양소 종류 최다로 코큐텐과 11종의 비타민(비타민A, B1, B2, B3, B5, B6, B9, B12, C, D, E)과 9가지 미네랄(셀레늄, 칼슘, 철, 마그네슘, 아연 등) 등 총 21가지 영양소가 함유되었다.

특히, 탁월한 항산화 효과를 발휘하는 코큐텐이 함유되어 암, 성인병,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직접 제거할 뿐만 아니라 베타카로틴, 셀레늄, 비타민 C, 비타민 E를 포함하는 다른 항산화제의 복합으로 항산화제 단독투여에 비해 2-3배 이상 높은 효과를 보이는 것이 가장 주목할만한 점이다.

또, 6가지 항산화 물질 (비타민C, 비타민E, 셀레늄, 망간, 아연, 구리) 1일 추천 섭취량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비타민과 미네랄이 2층으로 분리되어 산화되기 쉬운 비타민의 안정성을 높였으며, 정제의 크기를 줄여 복용을 쉽게 하였다. 일반의약품으로 포장단위는 90정이다.

대웅제약은 성인병과 노화예방에 관심이 높은 40대 중장년층을 1차 타깃으로 설정, ‘게므론 코큐텐’을 젊음과 활력을 유지할 수 있는 프리미엄급 복합제로 포지셔닝하여 단일 브랜드로 2006년 100억 매출, 2008년 500억의 매출을 올릴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코큐텐은 의약품, 건강기능성식품, 화장품 등 전세계적으로 약 4조원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특히, 일본은 최근 2-3년 사이 4천억 원, 미국은 1조 원 규모의 시장이 형성된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대웅 정난영 사장은 “’코큐텐’은 웰빙 시대의 건강 키워드인 ‘젊음’과 ‘활력’에 해답을 줄 수 있는 최고의 건강 물질이다.”라며 “세계에서 두 번째로 합성개발에 성공하며 국내 코큐텐 시장에 포문을 연 대웅제약은 축적된 기술력과 앞선 마케팅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 코큐텐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게므론 코큐텐’에 함유된 코큐텐은 대웅제약과 대웅화학이 공동 연구하여 국내 최초, 세계 두 번째로 개발에 성공한 것으로 고도의 합성 기술로 개발되어 99% 이상의 고순도를 자랑한다. 지난 9월에는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공신력있는 과학기술상인 장영실상을 수상하였다. 현재 미국, 일본, 영국 등 해외 16개 국에 수출되며 일본이 독점하던 세계 코큐텐 원료 시장에서 10%의 점유율을 보이면서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코큐텐(CoQ10)'은 인체의 모든 세포와 혈액에 존재하는 성분으로 암, 성인병,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과 미토콘드리아 전자 전달계의 에너지 전달 과정에 근본적으로 관여하는 에너지 생성 작용으로 웰빙형 건강성분으로 각광받고 있다.

생활습관병 예방, 심장 질환, 피로 회복, 비만 개선, 남성불임 개선 등의 효과가 입증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고지혈증 치료제인 스타틴계 약물복용 시 코큐텐의 섭취가 필요하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woong.co.kr

연락처

대웅제약 홍보팀 강현구 대리 02-550-8834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센스 박성민/ 김강민 02-3452- 010-736-3469/ 011-9951-4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