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솔라와 아제르바이잔 디지털개발교통부, 전략적 협력 및 지역 연구개발 이니셔티브 논의
엑솔라와 디지털개발교통부, 엑솔라 바쿠 사무소를 지역 연구개발 허브로 전환하는 기회 모색
논의는 아제르바이잔과 엑솔라 간 협력 확대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특히 엑솔라의 바쿠 사무소를 지역 연구개발 허브로 전환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푸아드 카리모프(Dr. Fuad Karimov) 박사와 리티스 요제프 얀(Rytis Joseph Jan)이 이끄는 바쿠 사무소는 1년도 안 돼 직원 수가 30명 이상으로 늘어났으며,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종합 계획도 제시했다.
논의된 주요 협력 분야는 다음과 같다.
· 글로벌 기술 전문성 향상을 위한 바쿠 기반 운영 확대
· 아제르바이잔의 디지털 개발 및 교통 부문과의 공동 이니셔티브 모색
· 엑솔라 바쿠 사무소를 지역 혁신 및 연구의 중심 허브로 포지셔닝
크리스 휴이시(Chris Hewish) 엑솔라 사장은 “디지털개발교통부와의 파트너십은 디지털 경제에서 혁신과 성장을 위한 아제르바이잔의 비전을 지원하겠다는 엑솔라의 의지를 보여준다”며 “현지 인재와 글로벌 게임 생태계 모두에게 도움이 될 가교를 구축하는 데 엄청난 잠재력이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리티스 요제프 얀(Rytis Joseph Jan) 엑솔라 글로벌 전략 이니셔티브 및 정부 관계 수석부사장은 “아제르바이잔 디지털개발교통부와의 이번 대화는 글로벌 게임 업계에서 혁신과 성장을 이끄는 중요한 단계”라며 “디지털개발교통부와 혁신디지털개발청(IDDA)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아제르바이잔과 그 이외 지역의 개발자들을 위한 인재, 투자, 성장의 기회를 여는 프로그램 제공에 협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라샤드 나비예프(Rashad Nabiyev) 아제르바이잔 공화국 디지털개발교통부 장관은 “아제르바이잔의 디지털 환경 개발에서 엑솔라와 협력할 기회를 환영한다”며 “엑솔라 바쿠 사무소를 지역 연구개발 허브로 전환하는 것은 우리 인재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글로벌 디지털 경제에서 아제르바이잔의 역할을 강화하는 중요한 단계”라고 말했다.
엑솔라 소개
엑솔라는 비디오 게임 산업 고유의 과제를 해결하도록 돕는 강력한 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커머스 기업이다. 인디 게임부터 AAA급 게임까지 다양한 기업들이 엑솔라와 파트너십을 맺고 게임의 자금 조달, 배포, 마케팅 및 수익화 부문에서 지원을 받고 있다. 비디오 게임의 미래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엑솔라는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연결하여 크리에이터에게 혁신적인 리소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는 사명에 전념하고 있다.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본사를 두고 법인으로 설립된 엑솔라는 공식 판매자(Merchant of Record)로 운영되며 1500여 개의 게임 개발사가 전 세계에서 더 많은 플레이어에게 도달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도록 지원해왔다. 엑솔라는 더 많은 수익 경로와 성공 전략을 제공함으로써 개발자가 비즈니스에서 성공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xsoll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5092415409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xsolla.com/
연락처
엑솔라(Xsolla)
데릭 스템브리지(Derrick Stembridge)
글로벌 홍보 부사장
d.stembridge@xsolla.com
이 보도자료는 Xsolla Inc.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