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코 APAC, 부미 AI 에이전트로 통합 역량 대폭 개선

서코, 부미 스크라이브와 디자인젠으로 통합 구현 속도 높여 문서화 시간 크게 단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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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mi
2025-09-29 15:00
시드니--(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AI 기반 자동화 분야 선두주자인 부미(Boomi™)는 글로벌 공공 서비스 제공업체 서코(Serco)가 부미 엔터프라이즈 플랫폼(Boomi Enterprise Platform)을 활용해 생성형 AI를 통한 신속한 혁신을 구현하고, 통합 개발을 가속하며, 현업 사용자가 기초적인 통합을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전 세계 정부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는 서코의 아태지역 사업은 국방, 의료, 사법, 지역사회 서비스 분야에 걸쳐 있다. 아태지역 운영 현대화 추진의 일환으로 서코는 데이터 흐름 간소화, 마스터 데이터 관리 향상, API 연결 단순화를 위해 부미를 도입했다. 부미 플랫폼은 로우코드 친화성, 사용 편의성, 신속한 통합 구축 및 모니터링 속도 덕분에 선택됐다.

키란 나라얀(Kiran Narayan) 서코 제품 및 디지털 역량 담당 이사는 “항상 핵심 통합에 부미를 사용해왔지만, 작년 부미 월드 투어 시드니(Boomi World Tour Sydney)에서 발견한 사실이 가능성에 대한 관점을 완전히 바꿔 놓았다”며 “부미 스크라이브(Boomi Scribe)와 부미 디자인젠(Boomi DesignGen) 같은 강력한 부미 AI 에이전트가 우리가 사용하던 부미 엔터프라이즈 플랫폼 라이선스에 이미 포함된 것을 알게 되었고, 몇 분 만에 실시간으로 테스트해 보았다. 바로 그 순간이 완전히 새로운 사고와 작업 방식의 시작점이 됐다”고 설명했다.

부미 월드 투어 이후 서코는 통합 팀을 신속히 동원해 자연어 프롬프트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통합을 더 빠르게 설계하고 배포하도록 돕는 부미 AI 에이전트를 테스트하고 배포했다.

부미 스크라이브는 통합을 위한 문서화 기반으로 구현되어 특정 인터페이스의 작동 방식을 파악할 수 있는 이해하기 쉬운 문서를 생성했으며, 부미 디자인젠은 시각 자료를 통한 팀 간 원활한 소통을 지원해 이해관계자들의 신뢰를 얻었다.

키란 이사는 “이전에는 통합 개발자가 고객이 이해할 수 있는 형식의 문서를 작성하는 데 약 2~3시간이 걸렸지만, 부미 스크라이브를 사용하면 단 10~15분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말했다.

서코는 최근 두 개의 주요 통합 프로젝트를 완료하면서 회의, 대화, 문서 생성을 포함한 문서화 시간을 크게 단축했다. 이전에는 이 과정에 40~60시간이 걸렸지만, 부미 AI 에이전트를 사용하면서 서코는 평균 완료 시간을 6~12시간으로 단축했다.

이러한 도구들의 통합은 서코 APAC이 자체 호스팅 부미 런타임 클러스터에서 부미 관리형 클라우드 서비스(Boomi Managed Cloud Service, MCS)로 통합 워크로드를 전환한 직후 이뤄졌다. 또한 실시간 데이터 흐름과 경고를 위한 부미 이벤트 스트림스트림스(Boomi Event Streams) 활성화 계획도 진행 중이다. 현재 이 공공 서비스 제공업체는 부미 에이전트스튜디오(Boomi Agentstudio)를 통해 부미 AI 에이전트를 활용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서코 제품 및 디지털 역량 이사로서 키란의 비전은 비즈니스 리더들이 통합 초안 작업을 위해 부미를 사용하도록 지원해 구현 속도를 높이고, 기술팀은 복잡한 작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그는 “우리는 부미를 사용해 통제력을 잃지 않으면서 병목 현상을 제거한다”며 “현업 사용자가 거버넌스가 적용된 프레임워크 내에서 모델링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되면 가치를 제공하는 속도를 극적으로 가속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 플랫폼은 부미 데이터허브(Boomi DataHub) 및 부미 API 매니지먼트(Boomi API Management)를 통해 일관되고 간소화된 정보 무결성을 보장하며 서코의 데이터 품질 목표 달성을 지원한다.

키란 이사는 “지금까지의 성공은 최고정보책임자(CIO)부터 사업부 책임자에 이르기까지 고위 리더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향을 일으켰다”고 전했다.

데이비드 이레키(David Irecki) 부미 아시아태평양·일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서코의 여정은 로우코드, AI 지원, 비즈니스 사용자 주도(business-empowered)로 대표되는 통합의 미래를 반영한다”며 “빠르게 움직이고, 전략적으로 사고하며, 조직 전반에 걸쳐 혁신의 대중화에 전념하는 팀과 파트너 관계를 맺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고 말했다.

추가 자료

· 부미의 글로벌 고객 사례
· 부미 소셜 미디어 팔로우: X, 링크드인, 페이스북, 유튜브

부미 소개

AI 기반 자동화 분야의 선두주자인 부미(Boomi)는 전 세계 조직이 모든 것을 연결하고,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며, 성과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부미 에이전트스튜디오(Boomi Agentstudio)를 포함하는 부미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은 데이터, API, AI 에이전트 관리뿐만 아니라 통합 및 자동화 기능까지 단일 종합 솔루션으로 결합한다. 2만5000명 이상의 고객이 신뢰하고 800개 이상의 파트너 네트워크의 지원을 받는 부미는 모든 규모의 기업이 민첩성, 효율성, 혁신을 대규모로 달성할 수 있도록 에이전트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boom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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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https://boomi.com/

연락처

부미(Boomi)
재스민 이(Jasmine Ee)
아시아태평양 인플루언서 관계 책임자
jasmine.ee@boom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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