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쉐어, 케냐 마사이족 아동 교육지원 캠페인 전개
이번 캠페인은 유선 친선대사가 최근 방문한 케냐 현장에서 만난 12살 소년 ‘랭구나’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기획됐다.
마사이마라 마을에서 자라는 랭구나는 매일 왕복 2시간을 걸어 학교에 다니며, 물 긷기와 장작 줍기 같은 집안일을 도우면서도 ‘변호사가 돼 가족을 지키고 싶다’는 꿈을 키워가고 있다.
월드쉐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마사이마라 지역의 ‘마라실라레이 아카데미’ 학생들에게 학용품과 교육 프로그램, 학비 등을 지원하고, 열악한 교육 환경을 개선할 예정이다.
랭구나를 직접 만났던 유선 친선대사는 “깨끗한 물도, 전기도 없는 환경 속에서 꿋꿋이 살아가는 랭구나를 보며 마음이 아팠다”며 “이런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아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우리가 따뜻한 희망을 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을 기획한 온라인커뮤니케이션팀 박현경 선임은 “교육의 기회를 지키는 일은 단순한 지원을 넘어 우리의 책임임을 현장에서 절실히 느꼈다”며 “아이들이 끝까지 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월드쉐어 해외 아동 교육 지원을 위한 ‘랭구나에게 학교는 유일한 희망입니다’ 후원은 월드쉐어 홈페이지(www.worldshare.or.kr)에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월드쉐어는 전 세계 20여 개국에서 그룹홈과 해외 아동 결연, 교육, 보건, 인도적 지원 등 아동공동체 중심의 지역 개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월드쉐어 소개
월드쉐어는 유엔 경제사회 이사회(UN ECOSOC) 특별협의지위를 획득한 국제구호 개발 NGO 단체로서 전 세계 20여 개국에서 아동그룹홈과 1:1 아동 결연, 교육 지원, 식수 위생, 의료 보건, 긴급 구호 사업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월드쉐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worldshare.or.kr
연락처
월드쉐어
온라인커뮤니케이션팀
박유정 선임
02-2683-93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