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데나소프트, MiCAR 규정 준수 크립토 솔루션 업그레이드 완료… 고객사 만족도 92% 달성, 규제 대응 비용 최대 30% 절감 효과

EU 암호자산시장규제(MiCAR)에 부합하는 기술력 확보… 글로벌 고객 기반 확장 가속화

서울--(뉴스와이어)--핀테크·크립토 인프라 전문 기업 아데나소프트웨어(Adena Software)는 자사의 대표 크립토 거래·결제 솔루션이 EU 암호자산시장규제(MiCAR, Markets in Crypto-Assets Regulation)에 맞춰 대규모 업그레이드를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약 12개월간의 개발 프로젝트와 200명 이상의 전문 개발진 참여를 통해 완성됐으며 △자금세탁방지(AML) 모듈 고도화 △투명한 리스크 모니터링 체계 △투자자 보호를 위한 실시간 리포팅 기능 등을 포함한다.

특히 이번 업그레이드를 도입한 주요 고객사들의 만족도 조사 결과 92%가 ‘규제 대응에 직접적인 도움이 됐다’고 응답했으며, 일부 기업은 규제 준비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 30% 절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거래 처리 속도 역시 평균 25% 향상돼 기술적 효율성과 안정성 측면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아데나 소프트웨어 측은 MiCAR은 향후 글로벌 암호자산시장의 규제 표준이 될 것이라며,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사들이 선제적으로 규제 환경에 대응하고, 동시에 비용 절감과 시장 신뢰 확보라는 두 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또한 유럽 내 기존 파트너뿐 아니라 아시아·중동·북미 등에서도 문의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번 업그레이드를 계기로 글로벌 고객 기반을 20% 이상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데나소프트웨어 소개

아데나소프트웨어는 글로벌 핀테크 및 크립토 인프라 전문 기업으로, 서울과 스위스 주크(Zug)에 개발·운영 거점을 두고 있다. 200명 이상의 전문 개발진과 함께 외환(FX), 결제(PSP), 암호자산(crypto exchange)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 분야에 화이트라벨(white-label)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 중심의 혁신과 규제 친화적 기술을 통해 글로벌 금융 시장의 신뢰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연락처

아데나소프트웨어
PR팀
신가은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