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5년 동작구 자랑스러운 구민상’ 수상

모범청소년(지도) 부문 선정…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성과 인정

서울--(뉴스와이어)--동작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9월 12일 동작구청에서 열린 ‘2025년 동작구 자랑스러운 구민상 시상식’에서 모범청소년(지도)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자랑스러운 구민상은 동작구가 지역사회 발전과 구민 복지 향상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매년 수여하는 상으로, 3년 이상 동작구에 거주하거나 활동 중인 구민과 단체를 대상으로 선정됐다. 시상 부문은 안전·질서, 효행·선행, 지역사회 발전, 사회복지, 모범청소년(지도), 환경보호, 문화체육발전 등 총 7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이번 수상에서 모범청소년(지도) 부문으로 선정된 동작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안정적으로 학업과 진로를 이어가고, 자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 청소년 육성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센터는 청소년 개별 상담, 검정고시 대비 학습 지원, 진로 탐색 및 체험 프로그램, 지역사회 봉사활동 참여 등 다각적인 지원을 통해 청소년들이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시상식에서 대표로 상을 받은 박성희(여·18) 청소년은 “우리 센터가 이러한 큰 상을 받을 수 있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희진 동작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동작구 내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을 더욱 확대하고,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단순한 기관의 성과를 넘어 학교 밖 청소년을 이해하고 지원하는 지역사회 분위기 확산에도 의미가 있다. 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문화·진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하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동작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과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동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개

동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학교를 그만둔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의 공간이다. 교육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급식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www.djyc1388.or.kr

연락처

동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김민철
02-834-1358,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