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에서 세계로… 익스팬드 노스 스타, 스타트업 자금 확보 및 글로벌 성장의 독보적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두바이 월드 트레이드 센터(Dubai World Trade Centre)가 주관하고 두바이 디지털경제상공회의소(Dubai Chamber of Digital Economy)가 주최하는 2025년 행사는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두바이 하버(Dubai Harbour)에서 열리며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다. 이 행사는 스타트업의 핵심 도약대로 자리매김하며, 혁신가와 자본 및 시장을 연결하고 디지털 경제의 중심지로서 두바이의 입지를 강화했다.
참가자의 성공 사례는 대륙과 산업을 아우른다. 나이지리아 모빌리티 핀테크 기업 무브(Moove)는 우버(Uber)와 블랙록(BlackRock)을 포함한 투자자로부터 4억6000만달러 이상을 유치한 후 13개 글로벌 시장에 진출했으며, 약 7억5000만달러의 기업가치로 유니콘 지위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프랑스 가상 에이전트 개발사 오보(Obo)는 2024년에 2000만달러를 확보했고, 인도 프레시크래프트 테크놀로지스(Freshcraft Technologies)는 2022년에 1270만달러를 유치했다. 역시 인도 기업인 자라 바이오텍(Zaara Biotech)은 아랍에미리트(UAE)에 사업장 설립을 위한 1000만달러를 유치했다.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초기 단계 스타트업도 성과를 거뒀다. 샵닥(ShopDoc)은 136만달러, 마크비 이노베이션스(Machbee Innovations)는 110만달러, 오르가유르 프로덕션스(Orgaayur Productions)는 도시 농업 솔루션 개발을 위해 5만8000달러를 확보했다.
익스팬드 노스 스타는 투자를 넘어 국제적인 진출도 지원한다. 2023년 영국 기반 로리엔 파이낸스(Lorien Finance)는 이 플랫폼을 활용해 중동에서 성장 전략을 시작했다. 2024년 참가 기업인 딥시크 AI(DeepSeek AI)는 빠르게 글로벌 명성을 얻으며 선구적인 기술 기업을 위한 이 행사의 가치를 입증했다.
사에드 알 게르가위(Saeed Al Gergawi) 두바이 디지털경제상공회의소 부소장은 “10년 넘게 익스팬드 노스 스타는 혁신과 기회를 위한 선도적 플랫폼이 되어 왔다”라며 “이 행사의 성공 사례는 디지털 경제의 글로벌 중심지이자 스타트업이 두바이에서 세계로 확장하는 관문으로서 두바이의 지위를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두바이 디지털경제상공회의소의 주력 사업인 익스팬드 노스 스타는 혁신과 기술의 글로벌 허브가 되려는 두바이의 포부를 뒷받침한다.
두바이 디지털경제상공회의소 소개
두바이 디지털경제상공회의소(Dubai Chamber of Digital Economy)는 두바이를 디지털 경제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주요 임무는 선도적인 기업, 전문 인재, 투자를 유치하는 동시에 디지털 비즈니스의 성장을 위한 지원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뉴스 제공: AETOSWire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50929515975/en
웹사이트: https://expandnorthstar.com/home
연락처
익스팬드 노스 스타(Expand North Star)
모하마드 무제헴(Mohamad Mouzehem)
mohamad.mouzehem@dubaichamber.com
이 보도자료는 Expand North Star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