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동청소년문화의집, 제4회 청소년 가을 축제 ‘Dream Story’ 개최

청소년이 주인공이 된 축제, 체험·공연·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성료

서울--(뉴스와이어)--도봉동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9월 27일(토) 청소년과 지역주민 등 약 350명이 함께 어우러지는 청소년 가을 축제 ‘Dream Story’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레트로 감성’을 주제로 세대가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했으며, 청소년 자치기구와 동아리, 대학생 봉사단 등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해 청소년 주도의 문화 축제를 실현했다.

축제는 △다양한 체험부스(풍선다트·낚시게임, 달고나 만들기, 도봉다방, 보훈테마 엽전마켓 등) △꿈플레이리스트(가족 베이킹 및 티셔츠 만들기) △청소년 스토리텔링전 꿈 전시회(청소년 작가 20명 작품 전시 및 꿈 토크쇼) △청소년 공연 무대(댄스·힙합·밴드 공연) 등으로 구성돼 청소년과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됐다.

이날 행사에는 오언석 도봉구청장, 안병건 도봉구의회 의장 및 지역 구의원들이 참석해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도봉동청소년문화의집 황윤성 관장은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 이번 축제를 통해 책임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주인공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도봉동청소년문화의집은 앞으로도 청소년의 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갈 예정이다.

도봉동청소년문화의집 소개

도봉동청소년문화의집은 도봉구청으로부터 사)YES21청소년재단이 위탁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내 청소년 대상 특성화 사업(메이커스페이스, 쿠킹스튜디오) 등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안전한 활동 환경 조성을 통해 청소년의 균형적 성장 및 행복한 삶을 지원해주는 청소년 공공시설이다.

연락처

도봉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사업팀
이유민 대리
070-5222-901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도봉동청소년문화의집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