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원픽, 삿포로 눈축제에서 K- POP 신인 아티스트 발굴 프로젝트 성료
팬 투표로 선정된 저스트비·원팩트 ‘K-POP FESTIVAL’ 무대에 초청
이 프로젝트는 삿포로 눈축제 역사상 최초로 팬 투표를 통해 신인 아티스트의 출연팀을 선정한 사례로, 한일 양국 간의 민간 문화 교류를 실질적으로 증진시킨 글로벌 프로젝트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로 76주년을 맞이한 삿포로 눈축제는 BTS와 샤이니, NCT 127 등 많은 톱 아티스트들이 신인 시절 거쳐 간 일본 최대 규모의 유서 깊은 문화 행사다. 이번 루키 챌린지컵은 삿포로 눈축제 KPF 실행위원회, 일본 삿포로 관광협회, NPO법인 한일문화교류회(JKCA), GFSC 등 양국 주요 기관이 공동 주최 및 후원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조직위원회가 선정한 신인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1차 예선과 2차 결선에서 팬들의 모바일 투표 100%로 최종 2팀이 결정됐다. 그 결과 1위는 블루닷엔터테인먼트 소속의 6인조 보이그룹 ‘저스트비(JUST B)’가 차지했고, 2위는 ARMADA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원팩트(ONE PACT)’가 선정됐다.
저스트비는 팬덤 ‘ONLY B’의 강력한 지지를 바탕으로 우승을 거머쥐었으며, 두 팀 모두 GFSC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들은 오는 2026년 2월 7일 일본 삿포로의 ‘Zepp Sapporo’에서 열리는 제17회 KPF 무대에 초청돼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두허브 이종은 대표이사는 “이번 루키 챌린지컵을 통해 팬들의 뜨거운 지지가 신인 아티스트의 글로벌 도약을 함께한 새로운 사례를 만들어냈다”며 “이번 프로젝트가 한일 문화 교류를 넘어 글로벌 문화 콘텐츠 확산에도 의미 있는 이정표가 됐다”고 강조했다.
마이원픽(MY1PICK)은 코스닥 상장사 FSN(214270)의 자회사인 두허브가 운영하는 글로벌 팬덤 플랫폼이다. 골든디스크어워즈, 서울가요대상, 글로벌OTT어워즈 등 다양한 시상식과 협업하면서 빠르게 입지를 넓혀가고 있으며, 현재 200개국 이상의 팬들이 활동 중이다. K-POP을 넘어 트로트, 배우, 스포츠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두허브 소개
두허브는 지난 2021년 12월 설립된 비즈니스솔루션 개발 및 공급업체다. FSN의 신사업을 담당하는 자회사 중 하나로, 자체 플랫폼 구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주요 서비스는 글로벌 KPOP 팬덤 플랫폼 ‘마이원픽’, 게임형 앱테크 ‘캐시플레이’, 보상형 광고 플랫폼 ‘포인트클릭’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ohu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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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한빈 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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