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Q 액티베이트, 정밀 계획과 현지화 실행으로 소매업체와 소비자를 더 가깝게 연결

NIQ의 완전하고 명확한 데이터와 첨단 기술로 적시에 적절한 장소에서 올바른 고객에게 최적의 제품을 판매하도록 보장하는 솔루션

고객 중심 권장 사항이 포함된 예측 시나리오 구축으로 수요 변화 대응, 소싱 전략 전환, 충성도 향상

제품 구성 개선, 플래노그램 비효율성 파악, 제품 유통 최적화를 위한 글로벌 협업 플랫폼으로 공급업체와 소매업체 간의 제품 구성 조율

시카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선도적인 소비자 인텔리전스 기업 닐슨아이큐(NielsenIQ, NIQ)(뉴욕증권거래소: NIQ)가 ‘NIQ 액티베이트(NIQ Activate)’의 확장을 발표했다. 선도적인 고객 인사이트 및 분석 제품인 NIQ 액티베이트는 소매업체와 브랜드가 고객을 더 깊이 이해하고 성과를 높이도록 지원하는 데 성공을 거두었다. 변화하는 소비자 행동과 공급망 복잡성을 탐색하기 위해 소매업체들이 퍼스트파티(first-party) 데이터에 더 많이 의존하는 상황에서, NIQ 액티베이트는 전략적 조력자 역할을 맡아 첨단 분석 기법, 예측적 계획, 협업 기능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한다. 가장 완전한 시장 및 소매업체 퍼스트파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이번 최신 확장은 ‘제품 구성 계획 및 최적화(Assortment Planning & Optimization)’에 향상된 기능을 도입한다. 이 기능은 소매 실행과 공급업체 협업의 주요 과제를 해결하도록 설계됐다.

NIQ 액티베이트의 제품 구성 계획 및 최적화 기능은 소매업체에 제품 구성 개선, 플래노그램(planogram) 비효율성 파악, 유통 최적화를 위한 포괄적인 AI 기반 툴킷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여러 ‘가상(what-if)’ 시나리오를 모델링하고 인앱 규칙을 적용해 전략적 가드레일을 정의하며, 제품 구성 시나리오가 주요 고객 세그먼트의 전략적 역할과 일치하도록 보장할 수 있다. 새롭게 자동화된 고객 의사결정 트리는 NIQ의 풍부한 제품 속성을 활용하고 초기 니즈 인식부터 행동에 영향을 미치고 전환을 촉진하는 최종 제품 선택에 이르기까지 소비자 의사결정의 전체 여정을 밝혀낸다. 이 솔루션은 기존 NIQ 액티베이트 충성도 인사이트 제품을 기반으로 구축되어, 사용자가 제품 구성 시나리오에서 고객 선호도, 카테고리의 역동성, 충성도 및 브랜드 선호도 인사이트를 활용하도록 지원한다.

소매업체는 이 솔루션을 활용해 제품 구성을 10% 간소화하고 매출과 총이익을 최대 7%까지 늘렸으며, 동시에 고가치 제품이 매대에 계속 진열되도록 보장했다.

트로이 트리앙겐(Troy Treangen) NIQ 최고제품책임자는 “우리 솔루션은 소매업체가 정밀성, 민첩성, 심층적인 소비자 이해를 통해 변화하는 소비자 행동을 탐색하여, 소비자를 따라가는 것이 아니고 이끌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우리 플랫폼은 전환 가능성과 실제 품목 가치를 모델링함으로써 위험을 최소화하고 카테고리 성과를 극대화하는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이 솔루션은 판매자가 시뮬레이션을 실행하고 고객 충성도가 높은 품목을 파악하며 매장 수준에서 유통을 최적화하도록 지원한다”며 “이러한 정밀성은 운영 효율성 개선뿐만 아니라 혁신을 위한 공간 창출과 공급업체 협업 강화까지 이어졌다”고 덧붙였다.

소매업체가 성과를 높이고 고객 이해를 심화하기 위해 퍼스트파티 데이터에 점점 더 의존함에 따라 NIQ 액티베이트는 전략적 조력자 역할을 하면서, 첨단 분석, 예측 계획, 협업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했다.

이번 최신 확장은 NIQ의 혁신에서 중추적인 이정표를 나타낸다. 전 세계 2만3000여 고객의 신뢰받는 소비자 인텔리전스 파트너로서 NIQ의 역할을 강화한다. 전 세계 50여 소매업체와 수천 곳의 공급업체를 아우르는 활발한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 NIQ는 소매의 미래를 만들어가며, AI 기반 솔루션, 예측 인사이트, 통합 시장 관점으로 글로벌 생태계를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기능은 글로벌 소매 생태계 전반에서 성장을 촉진하고 경쟁우위를 강화하는 더 빠르고 스마트하며 연결된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한다.

여기를 방문하면 NIQ 액티베이트의 제품 구성 계획 및 최적화를 살펴보고 데모를 요청할 수 있다.

NIQ 소개

선도적인 글로벌 컨슈머 인텔리전스 기업 닐슨아이큐(NielsenIQ, 이하 NIQ)는 소비자 구매 행동에 대한 가장 완전한 이해를 제공하고 새로운 성장 경로를 제시한다. NIQ의 글로벌 서비스는 90개국 이상에 걸쳐 있으며, 이는 전 세계 인구의 약 85%와 7조2000억달러 이상의 글로벌 소비자 지출을 포괄한다. NIQ는 최첨단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고급 분석 기능과 함께 종합적인 소매 데이터 및 가장 포괄적인 소비자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풀뷰™(The Full View™)’를 제공한다.

NIQ-GENERAL

© 2025 Nielsen Consumer LLC. 모든 권리 소유.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nielseniq.com/global/en/

연락처

NIQ Global Intelligence plc
media.relations@niq.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