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Q 2025년 뷰티 산업 보고서 발간… 뷰티 산업 10% 성장, 디지털 급증 및 웰니스 전환으로 경계 허물어

뷰티 매출은 지난 12개월 동안 10% 증가해 이전 실적을 능가

온라인 뷰티 매출은 매장보다 9배 더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북미(+21%), 아시아 태평양(+20%), 유럽(+10%)은 모두 두 자릿수 온라인 성장

‘트위크먼트’가 전통적인 스킨케어 루틴 재편… 미국 응답자의 35%는 시술을 받은 후 스킨케어 루틴을 바꿀 것

소비자들이 외모를 넘어서는 자기 관리 루틴을 수용하면서 웰니스 및 리추얼은 뷰티 기회를 64% 확대

시카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닐슨IQ(NielsenIQ)(NYSE: NIQ)가 발간한 2025년 뷰티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뷰티 산업이 번창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 세계 뷰티 매출이 전년 대비 10% 증가하면서 이 부문은 디지털 우선 전략과 소비자 행동을 재편하고 있는 웰니스 리추얼을 수용하여 정의를 확장하고 있다.

글로벌 성장: 아시아 태평양 지역 주도, 소비자 지출 증가, 쇼핑 횟수 증가

아름다움의 회복력은 부인할 수 없다. 경제적 압박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은 더 많은 쇼핑 여행을 하고(+2%), 방문당 더 많은 지출을 하며(+8%), 더 많은 상품을 구매(+2.6%)하고 있으며, 이는 일상 필수품으로서의 뷰티의 역할의 신호이다.

· 아시아 태평양 지역(+14.3%)은 중국의 호황을 누리고 있는 헤어 및 스킨케어 시장과 도우인(Douyin)(틱톡 샵)의 급격한 성장(49% 성장)에 힘입어 글로벌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 북미(+9.6%)라틴 아메리카(+10.4%)는 강력한 상승세를 보인 반면, 유럽(+5.8%)은 서구 시장이 아직 모멘텀을 회복하지 못한 가운데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

NIQ의 NIQ 뷰티 및 퍼스널 케어 수석 부사장인 타라 제임스 테일러(Tara James Taylor)는 “뷰티는 더 이상 외모에 관한 것이 아니라 경험, 웰니스 및 디지털 편의성에 관한 것이다. 디지털 우선 전략은 이제 뷰티 리테일의 중추다. 브랜드는 온라인, 소셜, 모바일 등 소비자가 있는 곳에서 소비자를 만나야 한다. 오늘날의 소비자는 유연성과 편의성을 요구한다. 브랜드와 소매업체는 관련성을 유지하고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응집력 있고 채널에 구애받지 않는 경험을 제공해야 하며, 도전자들은 비즈니스의 일부를 차지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 가속화: 온라인 뷰티 판매가 매장 내 판매를 9배 앞지르다

디지털로의 전환은 더 이상 선택 사항이 아니라 필수이다.

· 온라인 뷰티 판매는 매장에서보다 9배 빠르게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 북미: +21%
- 아시아 태평양: +20%
- 유럽: +10%
· 브라질, 인도 및 인도네시아와 같은 신흥 시장은 모바일 우선 소비자와 소셜 커머스의 부상에 힘입어 강력한 디지털 모멘텀을 보이고 있다.
· 현재 14개 시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틱톡샵2025년에 일본과 브라질로 확장해 디지털 참여를 더욱 촉진할 예정이다.

웰니스 및 리추얼: 뷰티의 새로운 개척지로 시장 64% 확대

뷰티는 웰니스 및 리추얼 기반 제품이 업계의 가치 기회를 64%만큼 확대하면서 전체적인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로 진화하고 있다.

· 전 세계 소비자의 50%는 5년 전보다 지금은 정기적인 자기 관리가 더 중요하다고 말한다.
· 향후 12개월 동안 44%는 더 많은 비타민이나 보충제를 섭취할 계획이다.
· 63%는 수면이 더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베개 미스트, 실크 베개 및 수면 보조제와 같은 미용 수면 보조제에 대한 수요를 촉진했다.
· 브랜드는 성 건강, 스트레스 해소, 면역력 강화제 등 인접한 카테고리에 진출하고 있다.

스킨케어 루틴을 변화시키는 ‘트위크먼트’

‘트위크먼트’라고 불리는 비침습적 미용 시술은 전통적인 스킨케어 습관을 재편하고 있다. 트위크먼트는 스킨케어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스킨케어를 재정의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결과와 회복을 기반으로 루틴을 재조정하고 있다.

· 미국 소비자의 35%는 시술 후 스킨케어 루틴을 변경하고 종종 단순화하거나 소비를 줄일 것이라고 답했다
· 글로벌 태도는 다양하다.
· 중국: 47%는 트위크먼트를 스킨케어를 보완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 사우디아라비아: 25%는 트위크먼트를 완전한 대체품으로 보고 있다.
· 프랑스: 37%는 트위크먼트를 특정 문제에만 사용한다.
· 전 세계적으로 29%는 트위크먼트를 보완으로 보는 반면, 30%는 전혀 필요하지 않다고 답해 조사 대상 국가 중 가장 회의적인 태도를 보였다.

NIQ의 2025년 뷰티 현황에서 알 수 있듯이 뷰티 산업은 경계 확장 단계(전자상거래 가속화 및 웰니스 통합부터 절차적 개인화에 이르기까지 역동적인)에 진입하고 있다. 디지털 민첩성, 카테고리 유동성소비자 중심 혁신을 수용하는 브랜드는 진화하는 환경을 주도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위치에 있을 것이다.

이러한 통찰력이 귀하의 브랜드나 시장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알아보려면 NIQ의 뷰티 팀과 연결하고 전문가와의 논의 시간을 예약할 수 있다(여기를 클릭하면 된다).

NIQ 소개

닐슨IQ(NIQ)는 선도적인 소비자 인텔리전스 회사로, 소비자 구매 행동에 대한 가장 완전한 이해를 제공하고 새로운 성장 경로를 제시한다. NIQ의 글로벌 진출은 90개국 이상에 걸쳐 있으며 전 세계 인구의 약 85%와 전 세계 소비자 지출 7조2000억달러 이상을 차지한다. 닐슨아이큐는 최첨단 플랫폼을 통한 고급 분석과 함께 제공되는 전체적인 소매 수치와 가장 포괄적인 소비자 통찰력을 통해 풀뷰™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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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보도 자료에는 예상되는 소비자 행동, 시장 동향 및 산업 발전에 대한 전망적 진술이 포함될 수 있다. 이러한 진술은 사용 가능한 데이터, 역사적 패턴 및 다양한 가정을 기반으로 하는 현재의 기대와 예측을 반영한다. ‘기대한다’, ‘예상한다’, ‘예측한다’, ‘믿는다’, ‘예보한다’ 및 이와 유사한 표현과 같은 단어는 이러한 전망적 진술을 식별하기 위한 것이다. 이러한 진술은 미래의 결과를 보장하지 않으며 소비자 선호도의 변화, 경제 상황, 기술 발전 및 경쟁 역학의 변화를 포함한 내재적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는다. 실제 결과는 이러한 진술에 명시되거나 암시된 것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NIQ는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와 건전한 방법론에 근거하여 통찰력을 얻기 위해 노력하지만, 관련 법률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미래 사건이나 상황을 반영하기 위해 전망적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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