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Q 보고서 발간 APAC의 X세대… 2025년 말까지 4조4000억달러 지출하고 2030년까지 5조7000억달러로 지출 증가 예상
전 세계 X세대 인구의 61%가 아시아에 거주하고 37%가 중국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이 지역은 CPG, 기술 및 내구재, 소매 전반에 걸쳐 브랜드의 중요한 개척지가 되었다.
보호자와 소비자로서의 이중 역할은 이들을 ‘가교 세대’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특별히 공동 가족 생활이 널리 퍼져 있는 아시아에서 관련이 있다.
1인당 지출 성장: 2025년 미화 5000달러에서 2030년 미화 6700달러로
종종 ‘보이지 않는 세대’라고 불리는 X세대(1965-1980년생)는 특별히 지역 전역에 흔히 있는 다세대 가구에서 엄청난 경제적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글로벌 세대별 지출 보고서인 ‘더 엑스 팩터:(The X Factor): X세대’가 조용히 수조 달러의 소비자 지출을 주도하는 방법에 따르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X세대는 2025년 말까지 약 4조4000억달러를 지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수치는 2030년까지 5조7000억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X세대가 계속해서 다세대 가구를 지원하고 필수 및 프리미엄 카테고리 전반에 걸쳐 수요를 주도함에 따라 꾸준한 성장을 반영한다. 이 특수 집단은 소득 및 지출이 최고조에 달해 소비재(CPG)와 기술 및 내구재(T&D) 카테고리 전반에 걸쳐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NIQ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객 성공 리더인 루즈벨트 드소자(Roosevelt D'Souza)는 “마케터들은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를 쫓느라 바빴지만 X세대는 조용히 지갑 끈을 쥐고 있는 사람이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아시아계 가정에서 그들은 가족 예산을 관리하고, 구매하는 물건에 영향을 미치며, 자녀와 연로한 부모를 모두 돌본다. 이는 브랜드들이 무시할 수 없는 영향력 수준이다”고 말했다.
보호자이자 소비자로서의 X세대의 이중 역할은 더욱 두드러지고 있다. NIQ의 최신 조사 결과에 따르면 아시아 태평양 지역 X세대 소비자의 27%는 향후 2-5년 동안 자녀나 대가족도 지원하는 동시에 고령자 친척을 돌보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것으로 예상한다. 한편, 43%는 자신이 인생의 중간 지점에 있을 수 있을 뿐이라고 인식하기 때문에 건강과 웰니스에 대한 투자가 더욱 중요해졌다고 말한다.
전략적 필수 사항
향후 5년은 X세대의 충성도를 포착할 수 있는 일생에 한 번뿐인 기간을 나타낸다. 2030년까지 밀레니얼 세대가 주도권을 잡으면서 전 세계 지출에서 이들의 비중이 감소하기 시작할 것이다. 중국에서는 밀레니얼 세대가 2027년까지 X세대 지출을 추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금 행동하는 브랜드는 장기적인 X세대 소비자 행동을 확보하고, 브랜드 혁신을 옹호하며, 이 영향력 있는 특수 집단의 변화하는 우선순위와 기대에 적응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NIQ 아시아 태평양의 전략 분석 및 인사이트 담당 전무이사인 테렌스 콜(Terence Colle)은 “X세대는 과도기적 세대가 아니라 이 지역의 현재 수익 중심지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들은 실용적이고 디지털 분야에 능숙하며 깊은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우리의 분석에 따르면 X세대의 소비자 행동은 안정성과 높은 기대치를 모두 반영한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승리하고자 하는 브랜드는 X세대의 의사 결정 패턴을 해독하고, 이들의 니즈를 예측하고, 의미 있는 혁신을 제공함으로써 지금 행동해야 한다. X세대의 10년이 진행 중이며, 그들의 충성도와 평생 가치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빠르게 다가오고 있다”고 말했다.
APAC에서 X세대를 이끄는 요소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X세대 소비자는 재정적으로 자신감이 있고 브랜드 충성도가 높으며 실용적이어서 FMCG 및 기술 및 내구재 카테고리 전반에 걸쳐 주요 소비자 세그먼트이다. 그들의 쇼핑객 여정은 리서치, 브랜드 비교, 다중 채널 구매에 대한 실용적인 접근 방식으로 특징지어지며, 매장 내 친숙함과 디지털 편의성을 결합한다. 그들의 지출은 다세대 보호자 역할 책임의 무게를 반영하여 계획적이고 의도적이다. X세대는 일상 필수품에 대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를 우선시하고 특별히 가족을 위한 쇼핑을 위해 품질과 가치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선택적으로 업그레이드한다. 비타민, 보충제 및 노화 관련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건강과 웰니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균형 잡힌 사고방식으로 기술을 수용하여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문제를 유지하면서 유용한 AI 도구를 선호한다. 지속가능성은 강력한 구매 동인이며, 많은 사람들이 소매업체를 보다 친환경적인 대안으로 전환할 의향이 있다. 의도가 강하고 가치 중심적인 이런 행동은 X세대를 아시아 태평양 지역 브랜드에게 상업적으로 활동적이고 영향력 있는 집단으로 자리매김한다.
APAC 시장을 차별화하는 요소
APAC의 X세대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 디지털 유창성 및 사려 깊은 지출과 같은 일반적인 소비자 행동을 공유하지만, 뚜렷한 시장 행동은 맞춤형 전략을 위한 중요한 기회를 제공한다. 아래는 각 시장을 고유하게 만드는 요소를 보여주는 국가별 통찰이다.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48geQwe)
더 엑스 팩터 소개
더 엑스 팩터: X세대가 조용히 수조 달러의 소비자 지출을 주도하는 방식은 WDL의 소비자 지출 예측을 포함한 독점적 NIQ 및 WDL 데이터를 기반으로 X세대 소비자 행동 및 지출 동향에 대한 글로벌 분석을 제공한다. 이 보고서는 향후 10년이 브랜드와 소매업체가 X세대의 충성도와 평생 가치를 포착할 수 있는 일생일대의 기회가 되는 이유를 보여준다.
NIQ 소개
닐슨IQ(NIQ)는 선도적인 소비자 인텔리전스 회사로, 소비자 구매 행동에 대한 가장 완전한 이해를 제공하고 새로운 성장 경로를 제시한다. NIQ의 글로벌 진출은 90개국 이상에 걸쳐 있으며 전 세계 인구의 약 85%와 전 세계 소비자 지출 7조2000억달러 이상을 차지한다. NIQ는 최첨단 플랫폼을 통한 고급 분석과 함께 제공되는 전체적인 소매 수치와 가장 포괄적인 소비자 통찰력을 통해 Full View™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www.niq.com.
월드 데이터 랩 소개
월드 데이터 랩(WDL)은 2034년까지의 소비자 동향, 소비자 지출, 인구 통계학적 변화 및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를 향한 진행 상황을 정량화하고 예측하기 위해 미래 지향적인 독점 데이터를 생성한다. 동료 검토를 거쳐 네이처(Nature)에 발표된 고급 데이터 과학 접근 방식은 180개 국가와 6000개 이상의 도시의 모든 인구 통계학적 그룹에 걸쳐 비할 상대가 없는 정확성, 최신 상태 및 일관성을 제공한다.
추가적인 정보나 질문에 대해서는 https://worlddatalab.com을 방문하거나 insights@worlddatalab.com에 연락하면 된다.
전망적 진술
이 보도 자료에는 예상되는 소비자 행동, 시장 동향 및 산업 발전에 대한 전망적 진술이 포함될 수 있다. 이러한 진술은 사용 가능한 데이터, 역사적 패턴 및 다양한 가정을 기반으로 하는 현재의 기대와 예측을 반영한다. “기대한다”, “예상한다”, “예측한다”, “믿는다”, “예보한다” 및 이와 유사한 표현과 같은 단어는 이러한 전망적 진술을 식별하기 위한 것이다. 이러한 진술은 미래의 결과를 보장하지 않으며 소비자 선호도의 변화, 경제 상황, 기술 발전 및 경쟁 역학의 변화를 포함한 내재적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는다. 실제 결과는 이러한 진술에 명시되거나 암시된 것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NIQ는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와 건전한 방법론에 근거하여 통찰력을 얻기 위해 노력하지만, 관련 법률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미래 사건이나 상황을 반영하기 위해 전망적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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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자료:
NIQ .pdf
웹사이트: https://nielseniq.com/global/en/
연락처
NIQ Global Intelligence plc
리자 마르티야(Liza Martija)
APAC 지역 커뮤니케이션 책임자
liza.martija@nielseniq.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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