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OOC 매치업 클라우드 과정, 누적 수강생 4300명 돌파… IT 입문 필수 과정으로 각광
무료 실습형 강의로 진입 장벽 낮춰… 산업 현장 맞춤형 인재 양성 목표
이러한 인기는 최근 산업계의 폭발적인 클라우드 인력 수요와 맞물려 있다. 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 미래 기술의 근간이 되는 클라우드 인프라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관련 전문가 수요는 급증하고 있지만, 현장에서는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가 부족한 ‘인력 미스매치’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이 때문에 별도의 비용 없이 실무 중심의 역량을 쌓을 수 있는 매치업 클라우드 과정이 효과적인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매치업 클라우드 과정의 가장 큰 강점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실습 중심의 무료 교육’이다. 본 과정은 △Azure 개요 △네트워크·스토리지 개념 △보안 서비스 등 클라우드 입문자가 알아야 할 핵심 기초 개념을 다룬다. 단순 이론 강의가 아닌,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플랫폼을 활용해 수강생이 직접 가상머신을 만들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실습 방식으로 구성돼 학습 효과를 높였다는 평을 받는다.
이렇게 완성된 결과물은 채용 과정에서 이론 지식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구축 및 운영 능력을 증명하는 핵심 포트폴리오가 된다. 수강생들은 ‘단순히 듣기만 하는 수업이 아니라 직접 구축해 보는 방식이라 훨씬 재미있고 유익했다’, ‘수업 중 실습 결과물이 나의 첫 포트폴리오가 됐다’는 긍정적인 후기를 남겼다.
과정을 마치면 공식 이수증도 발급된다.
기초과정을 통해 다져진 역량은 클라우드 엔지니어, 시스템 관리자, DevOps 전문가 등 IT 분야의 다양한 직무로 진출하는 첫걸음이 된다. 특히 IT 분야에 처음 입문하는 학습자들이 직무의 기반을 마련하고, 심화과정이나 자격증 취득을 통해 전문성을 더욱 높여나갈 수 있는 경로를 안내받는다.
기초과정 수료생에게는 오프라인 실무 중심의 심화과정에 지원할 자격이 주어진다. 심화과정은 프로젝트 기반 학습으로 운영되며, 우수 학습자 대상의 인턴십 및 정규직 채용 연계의 기회로도 이어진다.
매치업 클라우드 과정의 교육기관인 IGM세계경영연구원은 클라우드는 이제 AI 시대를 떠받치는 핵심 인프라이지만 많은 이들이 시작을 어려워한다며, ‘할 수 있을까’ 망설이는 분들을 위해 진입 장벽을 최대한 낮추고 지금 시작하는 한 걸음이 미래를 바꿀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것이 이 과정의 목표라고 강조했다.
매치업 클라우드 기초과정은 K-MOOC 플랫폼에서 ‘매치업 클라우드’를 검색하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IGM세계경영연구원 소개
IGM세계경영연구원은 2003년 설립부터 지금까지 20만 명이 넘는 CEO와 임직원의 리더십과 전문역량을 키우고 지식으로 기업의 전략 실현과 성장을 돕는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교육 전문 기관이다. 2019년 메타넷 그룹의 일원이 돼 ‘지식의 가치를 통해 세상을 이롭게 하기 위해 존재한다’는 꿈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gm.or.kr
연락처
IGM세계경영연구원
손청하 연구원
02-2036-835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IGM세계경영연구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