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 90%줄일 수있는 재활용 분리수거대 탄생
이제품은 널리 보급되어 있는 기존의 일체형 분리수거대를 혁신적으로 개선한 제품으로 레버를 작동시켜 간단하게 분리수거대를 접었다 펼 수 있게 했다.
이로 인해 분리수거대를 필요할 때만 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분리수거 지정일이 있는 아파트에서는 평시에는 분리수거대를 창고에 접어서 보관해두었다가 분리수거 지정 요일에 꺼내어 빠르게 설치하여 분리수거를 도울 수 있다.
이로서 ‘3초 스피드 분리수거대’는 주차공간이 협소하여 분리수거대를 놓지 못했던 아파트나 기존의 분리수거대가 있더라도 다리가 접어지지 않아서 분리수거를 하지 않을 시에는 공간만 차지하여 그 장소를 활용하지 못하던 아파트에 희소식이 될 것이다.
크린원에서 운영하는 <생활폐기물 재활용 연구소> 소장 김영하는 “3초 스피드 분리수거대는 아파트 분리수거에 혁신을 가져 올 뿐만 아니라 기업체·공장·각급학교·군부대 등 쓰레기 분리수거를 하는 모든 사업장에 필수 제품이 될 것”이라 전망하며 “철저한 쓰레기 분리수거는 심각한 문제인 매립지 부족사태와 오염을 해결할 수 있고 자원재활용으로 인한 국익증대에도 도움이 되며 가장 중요한 것은 국민들에게 분리수거할 수 잇는 충분한 용기를 설치하여 분리수거 방법을 습관화 시키는 일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환경부에서도 지난 여름, 빵,라면봉지 일회용 비닐의 분리수거 실시지침을 내렸는데 이러한 방침은 쓰레기매립지의 환경보호뿐아니라 수거된 일회용 비닐을 시멘트공장이나 제철소의 연료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주부님들의 적극적 참여가 요망되고, 2005년 9월부터 300평이상의 공공건물에는 필수적으로 재활용품 분리수거 공간과 시설을 갖추어야 하며 정부도 적극적으로 지도단속을 하기에 건물주들의 적극적 관심이 요망된다.
‘3초 스피드 분리수거대’는 100리터 4구형과 200리터 3구형이 있는데 100리터 4구형은 부피가 적고 무게가 나가는 병 캔 요구르트 1회용비닐 등을 수거하고, 200리터 3구형은 부피가 크고 무게가 안나가는 스치로폼,프라스틱 패트병, 제품포장용비닐 등을 담으면 그 효과를 배가 시킬 수 있어 3구형과 4구형을 한 세트로 구매를 하면 더욱 좋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고 세트설치시(100리터4구와 200리터 3구) 7종류 1000리터를 분리수거할 수 있으므로 축제,해수욕장, 공연 등에 갑자기 많은 인파가 모일 시 발생하는 많은 쓰레기를 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고 한다.
이미 일산 강선아파트 7단지에는 24세트를 사용하고 있는데, 가볍고 접철이 편리해서 부녀회와 관리소장 그리고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고 의정부 장암 현대 2차 아파트 관리소장은 “이 제품을 설치한 후에 재활용품 분리수거가 더욱 철저히 되어 종량제봉투에 담긴 일반 쓰레기량이 줄어 주민들의 격찬을 받았다”고 한다.
크린원에서는 이외에도 다양한 쓰레기통 제품류를 제작 판매를 하고 있다. (032-765-9600)
크린원 개요
크린원은 자원 재활용을 위하여 쓰레기통과 분리수거대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회사이다. 국민 들에게 환경인식을 계몽시키며 편리하게 분리수거 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며 운송수집이 편리하고 효율적인 용기를 생산 판매를 하고 있다. 크린원 연구소는 특허권을 22건 보유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특허기술대전에서 2002년 은상 2003년 동상을 수상한 기술력을 갖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lean1.net
연락처
크린원 이철호 부장 032-765-9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