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먼랩의 아동 행동 기록 솔루션 ‘Kaban’ 2025 K-에듀테크 콘테스트 최우수상 수상

세종--(뉴스와이어)--AI 기반 아동 발달 및 에듀테크 전문 기업 루먼랩의 아동 행동 기록 솔루션 ‘Kaban’이 ‘2025 K-에듀테크 콘테스트’에서 교육환경구축·행정관리 혁신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25 K-에듀테크 콘테스트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지털교육협회가 주관하며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후원하는 에듀테크 분야 최대 행사다. 본 행사는 교수·학습 혁신 분야와 교육환경구축·행정관리 혁신 분야로 구성되며, 미래 인재의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행정업무 부담을 경감하며 교육 현안 해결 방안 모색에 기여할 혁신적이고 우수한 국내 에듀테크 제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이번 콘테스트에서 ‘Kaban’은 기업 안정성, 빠르고 쉽게 기록할 수 있는 제품 우수성, 중재와 기록에 대한 어려움 극복 및 공교육 현장에서의 활용성 등을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루먼랩 임재현 대표는 “에듀테크 현장에서 소외될 수 있는 영역인 특수교육 관련 분야에서 유용한 서비스로 ‘Kaban’이 인정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일반학교 통합학급 및 일반교육대상 아동에게도 중재를 통한 긍정적 행동 지원은 많은 도움이 될 것이기에, 공교육 현장 전반에서 널리 활용될 수 있는 에듀테크 서비스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백석대학교 김주혜 교수는 “Kaban은 ABA 및 PBS 이론을 반영해 정밀하게 설계된 서비스”라며 “향후 공교육 현장, ABA센터 등 선생님이 학생에게 중재를 진행하는 모든 영역에서 널리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확장성에 대한 높은 기대를 보였다.

한편 ‘Kaban’은 아동의 행동을 쉽고 빠르게 기록 및 분석할 수 있는 행동 기록 솔루션이다. ‘Kaban’의 구조 및 콘텐츠는 백석대학교 특수교육과 김주혜 교수팀의 감수를 받아 제작됐으며, 특히 교육 현장에서 아동의 행동 관련 데이터를 수집·누가해 기록하고 이를 시각적으로 제시함으로써 교육 현장에서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중재를 좀 더 용이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루먼랩 소개

루먼랩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종합 솔루션을 개발, 제공하는 기업이다. 루먼랩은 데이터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아동 발달에 관한 전주기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연구개발을 수행 중에 있으며, 현재 AI를 활용한 온라인 아동 발달 평가 LUCES, 문제행동 아동을 위한 디지털 치료제 LUCET를 주요 제품으로 식약처 인허가 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

연락처

루먼랩
운영팀
김의겸 이사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