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린이시 국제소싱 콘퍼런스 개최… 글로벌 무역 연계 강화
‘세계를 잇고 글로벌 우수성을 모색하다(Bridging the world, sourcing global excellence)’를 주제로 3일간 열린 이 행사에는 한국, 말레이시아, 중동, 아프리카 등 99개 국가 및 지역에서 2000명 이상의 바이어와 2800개 이상의 전시업체가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 및 국제 무역의 융합 촉진 △린이시 공급망과 글로벌 구매망 간 연계 강화 △일대일로 참여국들과의 대외무역 촉진을 목표로 한다.
행사 기간에는 17개 전문 B2B 세션이 진행됐으며, 국제 물류 투자 유치 및 문화·관광 홍보 등의 부대 행사가 함께 진행됐다.
중국의 ‘물류 수도’로 알려진 산둥성 린이시는 지리적으로 매우 유리한 입지를 자랑한다. 중국 동부의 남북 교통 회랑의 중심이자 유라시아 대륙교의 동쪽 교두보에 자리한 린이시는 중국 북부 최대의 시장 집적지이자 상품 유통 중심지로 꼽힌다.
현재 린이시는 전국 각지로 3000개 이상의 물류 노선을 보유하고 있으며, 물류 비용은 전국 평균 대비 20~30% 낮다. 또한 국제 물류 네트워크도 지속적으로 확대돼 중국에서 가장 많은 151개의 국제 화물 운송 노선을 보유하고 있다. 운행 횟수는 604회로 전국 3위를 기록한다. 린이발 중국-유럽 화물열차는 지금까지 336회 운행됐으며, 린이항의 해상 컨테이너 처리량은 12만5777TEU로 전년 동기 대비 8.6% 증가했다.
린이 무역도시는 최근 대외무역 개혁을 가속하는 동시에 국제화 노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린이시 인민정부 통계에 따르면, 올 1~8월 린이 무역 도시의 물류 거래액은 6977억위안(약 979억달러), 대외무역액은 781억위안을 기록했다.
무함마드 하니프 칸(Muhammad Hanif Khan) 세계상공회의소 플랫폼(World Chamber of Commerce Platform) 대표는 개막식에서 “린이는 탄탄한 산업 기반, 발달된 물류 시스템, 강력한 공급망 경쟁력을 발판으로 중국은 물론 세계적으로 중요한 무역 허브로 부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세계상공회의소 플랫폼은 국제무역에서 린이가 담당하고 있는 중추적 역할을 높이 평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린이시 홍보부 소개
린이시 홍보부(The Linyi Municipal Publicity Department)는 린이시 정부 내 핵심 부서로, 린이시 정부의 문화 발전과 정신 문명 건설을 촉진하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연락처
린이시 홍보부(The Linyi Municipal Publicity Department)
Fu Qi
이메일 보내기
-
9월 19일 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