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리마, 온디바이스 AI ‘큐-비전 프로’ 최고 제품상 수상… 북유럽 리더십 공고히
이번 수상은 데이터 보호와 보안 혁신에 높은 기준을 가진 북유럽 시장에서 슈프리마의 리더십이 꾸준히 강화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북유럽을 대표하는 보안 전시회에서 수상의 영예를 얻음으로써, 슈프리마는 엄격한 데이터 보호 규제를 준수하는 첨단 AI 기반 보안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유럽 내 파트너 및 기업들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혁신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큐-비전 프로는 보이스피싱 및 ATM 금융사기 등 금융 범죄 예방에 특화된 독립형 AI 영상 분석 모듈이다. 이 솔루션은 온디바이스(On-Device) AI로 설계돼 슈프리마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얼굴 인증과 객체 인식 알고리즘을 엣지(edge)단에서 구동하며, 임베디드 시스템 환경에서 최적의 성능을 제공한다. ATM 및 주요 보안 현장에서 총기, 칼 등 위험 물체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이상 행동 분석을 통해 수상한 전화 통화 등 비정상적인 행위를 탐지한다. 또한, 다중 얼굴 식별, 마스크 착용, 얼굴 위·변조 탐지 기능을 통해 범죄를 사전에 차단하고, 즉각적인 대응을 가능하게 한다.
심사 위원단의 공식 평가문에 따르면 큐-비전 프로는 ATM 현장에서 금융 범죄를 실시간으로 예측하고 차단하는 내장형 AI 모듈로, 슈프리마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잘 보여준다며 얼굴 인증과 행동 분석, 그리고 강력한 암호화 기술이 결합된 이 솔루션은 보안 패러다임을 한 단계 끌어올린 진정한 혁신 사례라고 평가했다.
송봉섭 슈프리마 솔루션 사업 사장은 “이처럼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큐-비전 프로는 AI 기술 혁신을 통해 지능형 보안이 단순 감시를 넘어 금융사기와 물리적 범죄를 예방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이다. 이번 수상으로 슈프리마는 예측형 AI 기반 미래 보안에 대한 비전과 기술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라고 말했다.
디텍터 인터내셔널 어워즈는 디텍터 인터내셔널 매거진과 AR 미디어 인터내셔널이 공동 주관하는 국제 보안 기술 시상식으로, 매년 IoT 보안(IoT Security), 침입 알림 및 감지(Alarm & Detection), ID 및 출입 통제(ID & Access Control), 영상 감시(Video Surveillance) 등 4개 주요 부문에서 혁신적인 보안 제품을 선정한다. 특히, 제조사 자체 지원이 불가능하고, 유럽 보안 업계 편집위원단의 독립적 심사를 통해 선정되다는 점에서 높은 공정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수상으로 슈프리마는 2009년, 2010년, 2016년, 2017년, 2022년에 이어 여섯 번째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글로벌 AI 보안 기술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또한 CES 2025 최고 혁신상(Best of Innovation)을 받은 큐-비전 프로는 슈프리마가 AI 기반 예측형 보안 기술의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했음을 보여준다.
웹사이트: https://www.supremainc.com
연락처
슈프리마
홍보담당
김경미 과장
031-710-49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