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연구소 아이펠, AI 교육 성과 입증… 졸업생 논문 ICML, MICCAI, ICCV 2025 워크숍 연이어 채택

논문 작성부터 AI 서비스 개발까지… 자기주도형 AI 교육 ‘아이펠’

서울--(뉴스와이어)--AI 인재 양성 기관 모두의연구소의 ‘아이펠(AIFFEL)’이 세계적 권위의 AI 학회 워크숍에서 졸업생 논문이 잇따라 채택되며 교육의 전문성과 성과를 입증했다.

모두의연구소(대표 김승일)는 자사 AI 교육 브랜드 아이펠을 수료한 졸업생의 논문이 세계 유명 AI 학회로 꼽히는 ICML, MICCAI, ICCV 2025 워크숍에 연이어 채택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모두의연구소 아이펠이 실무 중심 교육을 넘어 연구 기반의 전문 AI 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다.

ICML(International Conference on Machine Learning), MICCAI(Medical Image Computing and Computer Assisted Intervention), ICCV(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mputer Vision)는 각각 머신러닝, 의료 AI, 컴퓨터비전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AI 학회로 평가된다. 특히 국내 국비지원 부트캠프 졸업생 논문이 3개 학회에 모두 이름을 올린 것은 모두의연구소 아이펠이 유일하다.

채택된 논문들은 분야별 최신 주제를 다루고 있다.

· ICML 2025 워크숍 : ‘AGACCI: Affiliated Grading Agents for Criteria-Centric Interface in Educational Coding Contexts’

이 논문은 프로그래밍 과제의 구조적 평가와 기준 준수의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다양한 평가 기준을 각각의 AI 에이전트에 역할 분담해 정확성과 일관성을 높이는 새로운 다중 에이전트 모델을 제안했다.

· MICCAI 2025 워크숍 : ‘A New COPD Diagnostic Method Using Radiomics and Artificial Intelligence in CT Image’

본 연구는 의료 환경에서 라디오믹스와 자동화 머신러닝(AutoML)을 활용해 CT 영상 기반으로 만성폐쇄성폐질환(COPD)과 폐 기능을 효과적으로 진단할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을 제안했다.

· ICCV 2025 SafeMM 워크숍 : ‘SIA: Enhancing Safety via Intent Awareness for Vision-Language Models’

이 논문은 겉보기엔 무해하지만 악의적 의도를 내포할 수 있는 멀티모달(Vision-Language) 입력에서 사용자 의도를 추론해 안전한 답변을 생성하는 새로운 트레이닝 프리(Training-free) 안전 프레임워크(SIA)를 제안했다.

모두의연구소 아이펠은 액티브러닝 교육 방식과 커뮤니티 중심 캠프를 통해 국제적 수준의 연구 역량과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두루 갖춘 AI 전문가를 꾸준히 배출하고 있다. 특히 아이펠 졸업생들은 2023년부터 2025년까지 ICLR, NeurIPS, CVPR 등 세계 3대 AI 학회 워크숍에서도 논문이 지속적으로 채택되는 등 뛰어난 연구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모두의연구소 아이펠 박은수 교장은 “아이펠은 독자적 교육 모델을 통해 졸업생 모두가 자율적으로 논문 작성, AI 서비스 개발, 기업 협업 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논문 채택 성과는 아이펠이 일반적인 부트캠프 프로그램과 차별점이 있고, 비전공자 또한 단기간 내에 국제 학회에서 연구 성과를 이뤄낼 수 있을 만큼 연구 역량을 함양시킬 수 있는 교육 과정으로 성장했음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아이펠의 교육 과정 및 논문 성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이펠 공식 홈페이지(https://aiffel.io)와 모두의연구소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모두의연구소 소개

2015년 설립된 모두의연구소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의 커뮤니티 기반 AI 교육 기업이다. 모두의연구소는 지식을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커뮤니티형 교육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고자 한다. AI 시대, 100년 전처럼 주입식으로 가르치는 교육 방식은 점점 그 의미를 잃고 있다. 모두의연구소는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 함께 웃고, 배우고, 성장하는 과정을 소중히 여기며, 세상에 필요한 지식을 함께 나누는 세상을 꿈꾼다.

웹사이트: https://modulabs.co.kr/

연락처

모두의연구소
마케팅팀
최혜진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