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호아이오, KISA 주관 ‘Web 3.0 공공서비스 생태계를 위한 상호연동 가능한 디지털지갑 공동플랫폼 개발’ 과제 참여
이번 사업은 KISA의 K-BTF 실증사업으로, 전자신분증(DID), 디지털 배지(NFT), 자격증, 전자민원 등 다양한 디지털 신원·자산을 하나의 지갑에서 안전하게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 상호운용 디지털 지갑 공동플랫폼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수호아이오의 역할
수호아이오는 본 사업에서 디지털 지갑 코어 개발을 맡아 △DID 연동 △NFT 연동 △회원가입·로그인, 생체인증, 개인키 관리 등 지갑 코어 모듈을 개발하며, DID 공동플랫폼과 NFT 공동플랫폼 간의 상호운용성을 지갑 환경에서 구현하는 기술적 기반을 마련한다.
또한 수호아이오는 한국은행 CBDC 디지털 바우처 플랫폼 구축 경험과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및 금융 서비스 기술 공급 이력을 바탕으로, 본 사업에서 보안성과 확장성을 모두 확보한 고신뢰 디지털 지갑인 퍼플레이스 월렛을 제공할 계획이다.
◇ 향후 계획
수호아이오를 포함한 블로코 컨소시엄(블로코·수호아이오·씨피랩스)은 주요 산출물의 대외 확산과 협력 강화를 위해 오는 11월 4일(화)부터 5일(수)까지 양일간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E에서 개최되는 ‘2025 블록체인 진흥주간 X Web 3. 컨퍼런스’에 상호운용 컨소시엄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공동 주관하며, ‘블록체인과 스테이블코인’, ‘Web 3., AI 그리고 디지털 신뢰’를 주제로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블로코 컨소시엄은 이 자리에서 상호운용 디지털 지갑 공동플랫폼의 데모 시연과 기술 성과를 홍보하고, 향후 공공 및 민간 분야와의 협력 확대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기대 효과
수호아이오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국내 공공서비스 분야에서도 안전하고 상호운용 가능한 디지털 지갑 인프라가 본격적으로 도입될 것이라며, Web 3. 기반의 신뢰 인프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디지털 자산과 실물 경제를 잇는 다양한 혁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수호아이오 소개
수호아이오(SOOHO.IO Inc.)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디지털 자산 상호운용 솔루션을 개발하는 핀테크 기업이다. 2019년 설립된 이래 자체 개발한 크로스체인 프로토콜과 첨단 보안 기술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금융 서비스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해왔다. 주요 제품으로는 금융기관의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을 위한 상호운용 플랫폼 ‘터치스톤(Touchstone)’ 등이 있다. 수호아이오는 이더리움 공동창업자 조셉 루빈이 설립한 블록체인 기업 컨센시스(ConsenSys)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국내 유일의 기업이다. 삼성SDS, SK C&C, 금융보안원 등 유수의 기업 및 기관들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으며, 2022년에는 글로벌 리서치기관 가트너(Gartner)가 선정한 블록체인 금융 분야 주요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웹사이트: https://www.sooho.io
연락처
수호아이오
연규성
070-4121-89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