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역 청소년상담자 150여 명 한자리에 ‘2025 서울청소년상담자대회’ 성황리에 열려

서울--(뉴스와이어)--청소년상담복지센터서울지역협의회(회장 김세희)는 10월 24일(금) 무하아트센터에서 ‘2025 서울청소년상담자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서울시 24개 자치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근무 중인 청소년상담사 15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한 해의 활동을 돌아보고 상담 현장의 경험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우수프로그램 발표 및 시상 △우수기관 및 유공자 표창 △상담사 힐링을 위한 연극 관람 △상담자 간 교류의 시간 등이 이어졌다. 특히 상담사들의 정서적 회복과 재충전을 위한 연극 프로그램은 높은 피로도를 호소하는 현장 상담자들에게 깊은 공감과 위로를 전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서울지역협의회 김세희 회장은 “자살·자해, 우울, 학교폭력 등 다양한 청소년 위기 상황이 증가하는 만큼, 이를 마주하는 상담자들의 정신적·육체적 소진도 함께 커지고 있다”며 “이번 대회가 청소년상담사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앞으로도 현장에서 헌신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서울지역협의회는 서울시 자치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간 협력 강화를 통해 위기청소년들의 위기 대응 및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있으며, 앞으로도 상담자들의 전문성 강화와 회복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표창 수상자 명단

◇ 우수기관(6개)
△강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강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강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동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동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중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중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 유공자(6명)
△황수진(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오승주(중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숙현(은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은평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이명진(서초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임유진(마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마포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임유라(동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동대문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서울지역협의회 소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정신건강, 학습, 진로 등 청소년기의 고민과 갈등을 해소하고 긴급 구조, 치료, 자활, 찾아가는 상담 등 종합적인 지원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기관이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울지역협의회는 서울 24개 기관의 구립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연합으로 청소년상담사의 권익 신장, 위기(가능)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 증진을 도모하는 협력 기구이다.

연락처

은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지원팀
김유영 팀장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