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솔라, 방콕에서 성공적 행사 개최로 동남아시아 입지 강화
엑솔라 커넥트와 게임스컴 아시아 x 태국 게임쇼를 통해 글로벌 게임 커머스에서 동남아시아의 역할 성장 부각
이 행사들은 전 세계 수백 명의 업계 전문가들을 하나로 모았으며,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 중 하나인 이곳에서 게임 커머스, 결제 혁신 및 플레이어 참여를 선도하는 엑솔라의 리더십을 강화했다. 행사 기간 내내 이뤄진 높은 참석률, 수준 높은 토론, 새로운 비즈니스 인맥 확보 등은 글로벌 게임 산업을 형성하는 데 있어 이 지역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음을 반영했다.
대규모 박람회와 달리 엑솔라 커넥트(Xsolla Connect) 행사는 개발사, 퍼블리셔 및 투자자 간의 진정한 일대일 연결을 만들도록 설계됐다. 10월 15일 뫼벤픽 호텔 수쿰빗 15(Mövenpick Hotel Sukhumvit 15)에서 열린 방콕 에디션에는 전 세계 및 현지 스튜디오에서 100명 이상의 게스트가 참석했다. 이 행사는 엑솔라 임원진과 비욘제이스(bjornzeys), 줍장 채널(Jubjang Ch), 메드플로이 스타일(medploy.style), 붐스마트(Bhumsmart), 네크로스 멜피스트(Necross Melphist) 등 현지 크리에이터들의 기조연설이 포함됐다.
이 행사는 참석자들로부터 매우 좋은 반응을 얻었고, 집중적인 네트워킹 기회와 창의적이고 문화적으로 몰입감 있는 환경이 높이 평가됐다. 열린 대화와 지역 협력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엑솔라 커넥트 방콕은 현지 개발사 혁신과 글로벌 산업의 영향력을 성공적으로 연결한 것으로 평가된다.
엑솔라 커넥트의 성공에 이어 엑솔라는 10월 16~19일 퀸 시리낏 국립 컨벤션 센터(Queen Sirikit National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게임스컴 아시아 x 태국 게임쇼 2025에서 인지도를 확대했다. 사상 처음으로 B2B와 B2C를 결합한 이 게임 행사는 4일 동안 8만명 이상의 방문객을 유치했으며, 엑솔라 부스는 아시아 시장에 맞춤화된 성장 솔루션을 찾는 개발사와 퍼블리셔의 핵심 목적지 역할을 했다.
엑솔라는 다음을 포함한 확장된 도구 및 서비스 제품군을 선보였다.
소비자 직접 판매(Direct-to-Consumer) 커머스: 엑솔라 웹 숍(Xsolla Web Shop), 런처(Launcher) 및 인게임 스토어(In-Game Store) 시연으로 개발사가 독립적인 플레이어 생태계를 구축하고 유지율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지 규모의 글로벌 결제: 엑솔라 페이 스테이션(Xsolla Pay Station) 및 페이팩(Pay Fac)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해, 태국의 주요 플랫폼을 포함해 200개 지역에서 700개 이상의 결제 수단으로 원활한 거래를 지원한다.
라이브옵스(LiveOps) 및 플레이어 유지: 플랫폼 전반에 걸쳐 장기적인 플레이어 참여를 유지하도록 설계된 엑솔라 라이브옵스 매니지먼트 스위트(Xsolla LiveOps Management Suite)를 조명하는 대화형 세션.
개발사 지원: 개발사를 엑솔라 전문가와 연결해 자금 조달, 마케팅 및 퍼블리싱 기회를 탐색하는 일대일 상담.
개발사 성장과 교육에 대한 엑솔라의 노력을 더욱 입증하기 위해, 버클리 이제네스(Berkley Egenes) 최고마케팅성장책임자(Chief Marketing and Growth Officer)는 게임스컴 아시아 x 태국 게임쇼 2025에서 ‘장벽 허물기: 혁신적 파트너십을 통한 글로벌 게임 수익 확대’(Breaking Barriers: Expanding Global Game Profit Through Innovative Partnerships) 패널에 참여해 개발사가 소비자 직접 판매 및 대체 결제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기회를 확보하는 방법을 논의했다.
두 행사 모두 수십 건의 새로운 파트너십 논의, 지역 협력 확대, 동남아시아 스튜디오 사이에서 엑솔라 생태계에 대한 인식 제고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두 행사를 같이 치른 한 주간 동안 수백 건의 내실 있는 비즈니스 미팅, 소셜 미디어에서의 수만 건의 노출, 강력한 현지 언론 보도를 이끌어냈으며, 아시아의 번창하는 게임 경제에서 엑솔라의 입지가 커지고 있음을 재확인했다.
이제네스 최고마케팅성장책임자는 “동남아시아는 글로벌 게임 산업에서 혁신과 창의성의 속도를 계속 주도하고 있다”며 “우리가 방콕에서 이룬 성과는 기술과 인재, 현지 문화와 글로벌 기회가 연결될 때 발휘되는 힘을 반영한다. 우리가 개발사와 파트너로부터 목격한 에너지는 게임의 미래가 세계 다른 어떤 곳 못지않게 바로 이곳에서 형성될 것임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두 행사의 성공에 이어 엑솔라는 2026년 내내 커넥트 시리즈와 개발사 이니셔티브를 확대할 예정이며, 아시아, 유럽 및 북미 전역에 새로운 일정이 계획돼 있다. 엑솔라는 혁신적 수익화, 결제 솔루션 현지화 및 플레이어 우선 참여 전략을 통해 모든 규모의 개발사가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도록 지원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엑솔라 커넥트 방콕 2025와 게임스컴 아시아 x 태국 게임쇼 2025에서 엑솔라의 활동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xsolla.blog/GC-connec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엑솔라 소개
엑솔라는 비디오 게임 산업 고유의 과제를 해결하도록 돕는 강력한 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커머스 기업이다. 인디 게임부터 AAA급 게임까지 다양한 기업들이 엑솔라와 파트너십을 맺고 게임의 자금 조달, 배포, 마케팅 및 수익화 부문에서 지원을 받고 있다. 비디오 게임의 미래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엑솔라는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연결하여 크리에이터에게 혁신적인 리소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는 사명에 전념하고 있다.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본사를 두고 법인으로 설립된 엑솔라는 공식 판매자(Merchant of Record)로 운영되며 1500여 개의 게임 개발사가 전 세계에서 더 많은 플레이어에게 도달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도록 지원해왔다. 엑솔라는 더 많은 수익 경로와 성공 전략을 제공함으로써 개발자가 비즈니스에서 성공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지원한다.
웹사이트: xsolla.com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5102311540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xsolla.com/
연락처
엑솔라(Xsolla)
데릭 스템브리지(Derrick Stembridge)
글로벌 홍보 담당 부사장
d.stembridge@xsolla.com
이 보도자료는 Xsolla Inc.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