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특수교육원 ‘찾아가는 상상 체험버스’ 운영

남원 이백초등학교서 브이리스브이알이 특수교육대상학생 등 전교생 대상 포용적 디지털 교육 지원

부천--(뉴스와이어)--국립특수교육원(원장 김선미)이 주최하고 브이리스브이알에서 수행하는 ‘찾아가는 상상 체험버스’ 프로그램이 10월 27일(월) 전북 남원 이백초등학교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운영됐다.

‘찾아가는 상상 체험버스’는 버스와 트럭을 구조 변경해 구축한 이동형 AI·에듀테크* 체험공간으로, 학교에 직접 찾아가는 학생 맞춤형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가상·증강·확장현실(VR·AR·XR), AI포토, AI로봇, 댄스로봇, 홀로그램, VR 모션 어트랙션, 국립특수교육원 개발 무인정보단말기 교육 콘텐츠

이 프로그램은 매년 지리적·문화적 접근성이 낮은 학교를 방문해 최신 디지털 기기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올해는 ‘디지털 레벨업: 골드배지를 찾아라’라는 주제로 비장애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포용적 디지털 시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전교생이 20명 내외인 소규모 농산어촌 학교도 참여할 수 있게 참여 대상을 확대했다.

브이리스브이알 권종수 대표는 “찾아가는 상상 체험버스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학생들이 스스로 배우고 탐구하는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국립특수교육원과 함께 지역 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특수학급과 통합학급이 함께 배우는 포용적 디지털 교육 환경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선미 국립특수교육원장은 “‘찾아가는 상상 체험버스’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디지털 학습권을 보장하고, 디지털 교육 격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모든 학생이 AI·디지털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포용적 디지털 교육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브이리스 브이알 소개

찾아가는 VR 체험교육 전문 기업 브이리스브이알은 전국 교육기관 및 정보접근성이 낮은 사회적 소외계층 학생, 경력단절여성, 발달장애인 등을 찾아가 맞춤형 VR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3만 명의 일반 학생과 장애인, 소외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맞춤 교육을 진행했다.

웹사이트: https://www.vris-vr.com

연락처

브이리스 브이알
사업본부
이창수 본부장
032-323-515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